설화수가 대표 제품인 윤조에센스 출시 17주년을 기념해 올해를 ‘Koren Art Collaboration’의 해로 삼고 미디어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브랜드 탄생 이후 TV광고를 한번도 진행하지 않았지만 다양한 영상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해 온 설화수는 미디어 아트라는 이례적인 행보로 눈길을 끌며, 아트 콜라보 영상 공개 한달여만에 유튜브 조회수가 40만회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공개만을 목적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전 세계 미술관과 비엔날레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미디어 주목받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진시영 작가가 참여했습니다.
진 작가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표현, 피부 속부터 우러나는 윤기를 구현하는 윤조에센스의 효능을 영상 속 화려한 색감의 찬란하게 반짝이는 빛으로 나타냈습니다.
1997년 출시돼 올해 17주년을 맞이한 설화수 윤조에센스는 지난 1월 6일을 기준으로 총 2천만개가 판매, 국내 브랜드 중 단일 품목 최초로 누적 판매금액 1조를 돌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