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만만'에서 돈 안들이는 셀프 동안 헤어법이 소개됐다.
15일 방송된 KBS2 '여유만만'에서는 돈 안들이고 10년 어려보이는 동안 헤어법'이 공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헤어디자이너 태양은 나무젓가락, 스펀지, 은박지를 이용해 집에서 간단하게 웨이브를 연출하는 방법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나무 젓가락으로 웨이브를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1.머리카락을 나무젓가락 사이에 끼워 고정시킨 후 젓가락 몸통에 만다. 2.말고 난 머리카락 끝 부분을 나무젓가락 사이에 끼운 후 당겨 고정시킨다. 3. 드라이어의 미열로 10~15분간 열처리를 해주면 좀 더 빠르게 웨이브를 완성할 수 있다. 4.머리카락을 말아놓은 나무젓가락을 빼주면 끝. 이 방법은 머리를 묶고 싶은데, 생머리가 단조로울 때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음은 스펀지로 럭셔리 볼륨을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1.스펀지 중앙에 철사를 길게 꽂은 후 칼로 스펀지 가운데를 가른다. 2.머리카락을 스펀지 구멍 사이로 넣는다. 3.머리카락 끝 부분까지 스펀지를 뺀 후 다시 돌돌 만다(Tip. 볼륨을 위해 최대한 앞쪽으로 말아준다). 4. 스펀지 속 철사의 양끝을 오므려 고정시킨다. 5. 드라이어의 미열로 열처리를 한 후 풀어주면 끝. 헤어디자이너 태양은 "이는 나이가 들면서 탈모가 오거나 머릿결이 약해져 고민인 사람들이 정수리 볼륨을 살리는데 유용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은박지로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1.머리카락을 잡아 은박지에 감싼 후 곧게 쭉 편다. 2.머리카락을 감싼 은박지를 매직펜에 돌돌 만다. 3.말린 상태에서 매직펜을 뺀다. 4.드라이어의 미열로 열처리를 한다. Tip. 은박지는 열전도율이 높아 뜨거울 수 있으니 고무장갑이나 목장갑을 낄 것. 5. 열처리 후 은박지를 빼주면 완성. 이 연출법은 은박지를 마는 볼펜, 매직펜, 화장품 용기 등 도구 굵기에 따라 원하는 웨이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따로 웨이브 안 해도 되겠다" "저거 좀 이상한 거 같은데" "음...중고등학생들이 한 번쯤 해볼 만 하겠다" "신기하다 나도 해봐야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KBS2 '여유만만'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