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더샵 마스터뷰 '팝아티스트 호 진 전시회'

입력 2014-04-15 09:59
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은 '송도 더샵 마스터뷰' 모델하우스 내 '마스터뷰 뮤지엄'에서 지역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전시 작가 공모전을 진행해 4월부터 3개월간 당선작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역 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천과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 작가 공모를 진행했으며, 25명의 지원자 중 3명의 작가를 선정해 4월부터 매월 당선작가들의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4월에는 팝아티스트인 김호진 작가의 '나는 상상한다. 고로 존재한다 - 팝아티스트 호진 상상 展'을 4월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김호진 작가는 생각이라는 주제로 생각의 대표적 기호인 말풍선오브제와 시각적 기호들을 통해 문화를 담아내는 작가이다.

이번 전시에서도 보편적인 시각언어를 사용해 사전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5월에는 입체적인 이미지를 표현하는 정운식 작가의 'Side- 面 - 이미지 이야기 展'이 진행될 예정이며, 6월에는 다채로운 색채의 진수를 선보일 강국현 작가의 '꿈, 색채로 말하다 展'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순기 포스코건설 분양소장은 "이번 전시 작가 공모는 작가분들께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주민분들께는 새로운 미술 문화를 쉽게 접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4월부터 6월까지 이어지는 다채로운 전시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미술작품을 보시면서 마음의 힐링을 얻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송도 더샵 마스터뷰'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정문 앞에 조성되어 있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 에서는 송도국제도시의 위상에 걸 맞은 명품문화공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