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일수록 커지는 가치! 브랜드타운 인기 ‘구서 SK VIEW’로 이어져

입력 2014-04-09 15:26
- 1군 건설사 모인 ‘브랜드 타운’최근 새롭게 주목.. 고급화, 차별화된 경쟁력 가져

- 인지도 및 지역 선호도 높아.. 가격 및 거래 활발해 투자가치↑

- 부산 구서동.. SK건설,롯데건설,현대건설 등 모여 6500가구 브랜드타운 형성

브랜드가 아파트 가치를 결정하는 시대다. 특히 1군 건설사가공급하는 아파트는 더 그렇다. 브랜드 아파트의 경우 인지도 및 선호도가 높아 주변 시세를 주도하고, 거래도 꾸준하다. 최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신평면과 고급스런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해 거주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주는 것도 브랜드 아파트의 장점으로 꼽힌다.

▶ 1군 브랜드 모여라. 브랜드 촌의 재해석

이 같은 브랜드 아파트가 지역 내 여러 개가 모여 타운을 이룰 경우 시너지 효과는 더 크다. 주변으로 교통, 학교, 편의시설 등의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지는 경우가 많아서다. 비교적 경제력이 안정된 수요자들이 많이 입주하는 덕분에 소비수준이 높고, 교육열이 뜨거워 주변에 우수 학군을 형성하는 사례도 많다.

보통 브랜드타운은 같은 브랜드를 사용하는 아파트가 모인 곳을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1군 건설사 브랜드가 모여있는 지역도 브랜드 촌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래서 같은 지역에서도 1군 건설사 브랜드가 모인 곳과 그렇지 않은 곳에서 가격 차이는 물론 선호도에서도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최근 브랜드 촌으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곳은 부산 금정구 구서동 일대다. 롯데캐슬골드를 비롯해, 현대 힐스테이트, 금정산 SK VIEW 등 1군 건설사 브랜드가 죄다 모인 곳이기 때문이다.

▶ SK건설, 구서 SK VIEW 분양

여기에 오는 4월 1군 브랜드인 SK건설이 '구서 SK VIEW'를 분양한다. 구서동은 경부고속도로의 시작인 구서IC가 있어 부산의 관문 역할을 하는 곳이다. 여기에 주변으로 금정산,공덕산 등 크고 작은 산 등이 모여있는 것은 물론 온천천 등이 자리잡고 있어 예로부터 전통적인 주거지역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대형마트인 이마트를 비롯해 롯데마트, 구서 종합시장 등 편리한 쇼핑시설이 있고, 금정구청, 보건소 등 공공기관이 인접해 있다. 또 2018년 개통 예정인 산성터널과 외부순환도로와 부산지하철 1호선 구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의 요충지다.

1군 건설사 브랜드답게 SK건설은 단지설계에 신경 썼다. 남동·남서의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으며 근린상가를 제외한 입주민들의 주차를 모두 지하에 하도록 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설계했다. 또 대지 면적의 35% 이상을 조경공간으로 꾸몄다. 여기에 실내 골프연습장, Study Room 및 다목적 회의실 과 남/여 구분 독서실 등입주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구서 SK VIEW'가 들어설 금정구 구서동은 동래여중, 지산고, 부산과학고, 부산외대 등30년 전통의 명문학군인 동래학군에 속해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산고의 경우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 ‘창의경영학교’로 선정된 것은 물론 작년 6월, 교육청에서 고2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에서 3년연속 성적이 향상된 고등학교로 자리매김했다. 동래고의 경우도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학교로 유명하다.

'구서 SK VIEW'는 구서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지하 3층, 지상 17~24층, 8개 동 총 693가구로 구성되며 이 가운데 287가구를 일반분양 할 예정이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64㎡ 5가구 △74㎡ 13가구 △84㎡ 159가구 △100㎡ 69가구 △114㎡ 41가구다. 특히 틈새 주택형인 전용 74㎡ 공급해 소비자들의 주택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