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스트리트] 오늘의 패션계 소식

입력 2014-04-10 09:58


행텐(HANGTEN)은 2014 S/S 파워 딜 아이템(Power Deal Item)으로 올 봄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라이트 웨이트 코튼 셔츠(Light Weight Cotton Shirts)를 선보였습니다. 코튼 원단을 사용해 특유의 가볍고 시원하며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부들거리는 질감에서 오는 실루엣이 멋스러운 아이템입니다. 은은한 색감과 멋스러운 핏으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 통기성이 뛰어나 땀을 빠르게 배출시켜 쾌적함을 유지시켜줍니다. 민트, 네이비, 화이트, 라이트 핑크, 다크 블루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일 패션 컴포트슈즈 브랜드 가버(gabor)가 11일 오전 10시 20분부터 12시 40분까지 롯데홈쇼핑의 대표프로그램인 ‘김선희의 더 럭셔리’에서 2014 S/S시즌 봄 신상품을 런칭합니다. 굽높이 3센티의 미들 펌프스로, 섬세한 가죽절개로 공예품과 같은 디자인이 포인트라네요. 또 가버가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에어큐브(Air Cube)’ 기능성을 지닌 펌프스랍니다. 에어큐브는 구두밑창 앞 부분에 입체 쿠션을 이중으로 설계한 것으로, 발바닥 앞쪽에 체중 쏠림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012년 홈쇼핑에 처음 런칭한 가버는 단 20분만에 완판되며 5억원 매출기록을 세우기도 했다고 하네요.



키플링(KIPLING)은 골프의 계절을 맞이해 골프 라운딩용 미니백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관계자는 "소득과 여가시간의 증가로 골프를 즐기는 여성골퍼가 많아지고, 점점 대중화되는 골프의 인기에 발 맞춰 골프 라운딩백으로 활용하기 좋은 미니백 디자인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텔마(Stelma), 에몰리(Emoli), 카리페(Kalipe), 크레스카(Creska), 퍽(Puck), 총 5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골프용 파우치와 보스턴백의 중간 사이즈로, 골프 라운딩시 휴대폰, 지갑, 손거울 등의 간단한 소지품을 비롯해 골프핀, 골프공을 수납하기 좋은 크기입니다. 고감도의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좋을 뿐 아니라, 생활방수가 가능하고 오염에 강하다고 하네요. 또 탈부착이 가능한 크로스끈이 있어 골프백 이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판도라(PANDORA)는 사랑과 감사의 마음으로 가득 채운 마더스 데이(Mother’s Day) 컬렉션을 내놨습니다. 아름다운 장미를 형상화한 핑크 로즈, 하트(Heart)와 스윗마더(Sweet mother) 레터 등을 판도라만의 오픈워크(open work-판도라만의 참 제조기법) 기술로 표현하여 사랑하는 이들에 대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구성된 컬렉션입니다. 출시를 기념하여 사랑스러운 프로모션도 준비했습니다. 20일까지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하트 박스를 증정합니다. 더불어 10일부터 27일까지 실버 팔찌와 클립 참 2종으로 구성된 러블리 하트 세트를 특가로 판매합니다.



아이비클럽은 자외선 차단 원단과 메쉬안감, 에어로쿨을 사용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하복을 선보였습니다.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다리가 길어 보이는 라인까지 잡아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복 셔츠는 자외선을 99.5% 차단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항균 방취기능까지 겸비한 자외선 차단 원단을 사용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습니다. 또한 바지와 스커트에 장마철 빗물은 물론 음료수 등의 오염물 방지를 위한 울트라 초발수 가공원단을 사용했습니다. 여름철 땀이 많이 차는 셔츠와 블라우스의 겨드랑이 부분은 에어로쿨을 사용해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냄새를 없애 산뜻함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고 하네요. 하복 바지에는 통풍성이 뛰어난 메쉬 안감과 메쉬 주머니를 적용했으며, 스커트 또한 마소재 특성을 가진 폴리원사 쿨안감을 사용해 땀과 수분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풀스팟(fullspot)은 11일 롯데백화점 잠실점 1층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합니다. 풀스팟은 팝업스토어를 통하여 기존의 오백, 오클락, 오포켓 제품의 2014 S/S 신제품을 최초로 오프라인 판매합니다. 또한 뉴 브랜드 라인인 O SUN(오 썬)의 첫 공식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포켓용 회중시계인 오 카이브(O chive)와 목걸이용 시계인 오 클릭(O click)도 선보입니다. 풀스팟은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이해 전 제품 가격 인하 행사를 진행합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