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이어 4월에도 매주 두 편 이상의 애니메이션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 가족 관객들의 눈길을 끈다.
특히 4월 초에는 막강한 애니메이션들이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개봉, 폭발적 반응으로 4월까지도 꾸준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초원의 왕 도제'를 비롯해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과 새로운 영상 혁명을 선보일 '슈퍼미니', 드림웍스의 '천재 강아지 미스터 피바디' 등 각기 다른 색깔의 애니메이션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4월 극장가는 애니메이션 사파전을 예고하고 있다.
개봉 첫 주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우리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영화'로 30대 학부모 관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입소문으로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는 영화 '초원의 왕 도제'는 드넓은 티베트 고원을 배경으로 소년과 야생 티베트견의 교감과 우정을 그린 감동 어드벤처로 애니메이션의 명가 '매드하우스'와 전 세계 1억 권이 넘는 판매 부수를 기록한 만화가 우라사와 나오키가 캐릭터 원안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제 35회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발 best feature 부문 후보작으로 선정되는 한편 워털루 애니메이션 페스티발에 초청되는 등 작품성과 오락성을 두루 갖춘 명작으로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또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엄청 맛있어! B급 음식 서바이벌'은 국내 다섯 번째 선보이는 인기 극장판 시리즈. 매 해 4월에 개봉하는 베스트 셀러 애니메이션으로 이번엔 서민음식을 없애려고 하는 A급 요리기구로부터 전설의 볶음국수 소스를 지키기 위한 짱구와 친구들의 먹방 어드벤처를 선보인다. 국내 개봉을 맞아 '마셰코 시즌1' 우승자인 김승민 셰프와 함께 '짱구 볶음국수'를 만들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3일 개봉예정이다.
10일에도 독특한 애니메이션이 개봉된다. 초소형 액션 어드벤처 '슈퍼미니'다. 아름다운 실사배경과 CG애니메이션이 결합해, 내레이션과 대사 없이 다양한 이야기와 감정을 표현해 곤충판 '반지의 제왕'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우연히 가족과 떨어지게 된 장난꾸러기 무당벌레 땡글이가 절대설탕을 사수하기 위해 개미들과 함께 거대한 여정에 오르게 된다는 내용으로 애니메이션의 신세계를 보여줄 예정.
24일에는 드림웍스의 신작 애니메이션이 찾아온다. '천재 강아지 미스터 피바디'는 역사상 가장 똑똑한 천재 강아지 피바디와 그의 아들 셔먼이 고대 이집트, 프랑스, 트로이 전쟁 등 전세계 역사를 넘나들며 유쾌한 시간여행을 떠난다. 드림웍스 제작진과 '라이온 킹'의 롭 민코프 감독이 만나 새로운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감동, 재미, 볼거리 등 다양한 개성을 가진 애니메이션이 개봉했거나 개봉 대기중인 4월 극장가의 애니메이션 4파전에 가족 관객들은 '즐거운 고민' 중이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