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인재 JOB 콘서트 100% 활용하기

입력 2014-03-28 15:34
수정 2014-03-28 15:40


‘2014 대한민국 고졸 인재 잡 콘서트’는 금년 고졸 신규 및 시간제 일자리등 채용 계획을 가진 기업들이 채용 계획 설명과 현장채용(면접), 선취업 후진학, 일학습 병행제등의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행사이다. 금년 채용 계획있는 기업들이 채용 계획을 설명하고 기업별로 원하는 인재상과 입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일부기업은 현장에서 채용을 진행하는 자리이다. 또 취업후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대학의 정보도 한자리에서 제공한다. 잡 콘서트는 중소기업 위주의 채용만 진행하는 기존의 채용박람회와는 달리 취업에 대한 역량을 키워주고 효과적으로 준비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학생 단체와 시간제일자리에 관심있는 많은 구직자들이 참가하기 때문에 행사장이 크게 붐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아무런 준비 없이 참가할 경우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할 수도 있다. 이를 위해 주최측에서 고졸 잡콘서트 100% 활용하기 비법을 공개한다



하나, 고졸 인재 잡콘서트 홈페이지(www.gojobconcert.kr)를 방문하여 참가기업의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고 나의 전공분야와 관련한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을 살펴둔다.

둘, 내가 지원하고 싶은 기업을 선택한 뒤 그 기업의 상담관(부스)을 방문해 질문할 사항을 미리 정리하고 입사 지원을 할 경우는 면접시 답변을 사전에 준비한다.

셋, 그 외 다양한 부대행사 중에서 어떤 부대행사가 나의 취업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지 판단하고 컨설팅을 받을 때 질문할 내용을 정리한다.

특히 현장 설명회장에서는 고졸전문직 선배들의 특강와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니 설명회 일정을 참고하여 나에게 맞는 특강을 들어보자.



넷, 현장에 도착하면 내가 사전에 세운 계획에 따라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설명회에 참석한 뒤 상담관을 찾아 사전에 준비한 궁금증을 모두 풀고 입사지원 및 면접을 본다.

다섯. 다양한 부대행사에 참여해 나의 취업 역량을 키우자,

특히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훗날 나의 입사서류 심사위원 및 1차 면접관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 최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필요가 있다.

행사 이후에도 잡 콘서트 홈페이지를 수시로 방문하여 내가 관심있는 기업의 채용정보를 수시로 점검하자. 잡 콘서트 홈페이지는 올해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채용정보가 업데이트 되며 운영된다.

특히 진로적성검사를 받아보고 진로컨설팅관에서 나의 미래를 진지하게 상담받아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