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PC·모바일로 '2014프로야구' 생중계한다

입력 2014-03-28 13:57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오는 29일 개막하는 ‘2014 프로야구’ 전경기를 PC와 모바일에서 HD 생중계합니다.

이용자들은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에서 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 다음앱과 tv팟앱을 내려 받기만 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생중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범경기 중계시 공개하지 않았던 기능도 대폭 추가했습니다.

접속 환경 및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일반화질(500K), 고화질(1Mbps), HD화질(2Mbps) 중 원하는 화질로 선택 가능하고, tv팟앱으로 시청시에는 함께 중계를 보고 있는 이용자들과 채팅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음은 서울 지하철 1~4호선 등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 ‘디지털뷰’를 통해 주요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고, NFC(근거리무선통신)와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 중계창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음 프로야구 중계의 강점은 차별화된 PC 중계창입니다.

다음은 오는 29일 개막전부터 ▲화면 분할을 통해 하나의 중계창에서 최대 4개의 스포츠 경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뷰’ ▲하나의 경기를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본뷰’, ▲팝업 형태로 중계창을 띄워 볼 수 있는 ‘팝업뷰’, ▲탁월한 화질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팟플레이어’까지 다양한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용자가 마음대로 중계창 사이즈도 조절할 수 있고, ‘타임머신 미니뷰어’ 기능도 추가돼 경기 중간에 접속하거나 다른 경기를 보다가 채널을 돌린 이용자들도 득점이 어떻게 났는지, 어떻게 경기가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실시간 알림'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앱에서 응원하는 팀을 선택해 알림을 설정하면 경기 시작 15분전, 경기 종료 후 결과 및 하이라이트 영상에 대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중계를 기념해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프로야구 개막전 4 경기 중 가장 빨리 승리하는 팀을 맞추는 이벤트로 28일 오후 10시부터 29일 첫 경기 종료 직전까지 다음 모바일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daummobile) 댓글을 통해 응모하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다음 브랜드 물품(모바일KIT)을 증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