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HD 급발진' 아반떼 급발진 영상' 아반떼HD의 급발진 영상이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오면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24일 한 자동차 동호회 카페에 아반떼HD가 급발진을 일으킨다는 동영상이 게시됐다. 이 이틀새 수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해당 차량 소유자는 "지하주차장에서 1분간 예열 후 시속 40km 이하로 주행하던 중 갑작스럽게 RPM이 치솟아 차량을 통제하기 어려웠다"면서 "다른 차량들을 피해 겨우 정차시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차량 급가속 당시 풋 브레이크, 사이드 브레이크, 엔진 브레이크가 모두 작동하지 않았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차량 소유자가 직원을 불러 스캔을 한 결과는 차는 정상으로 나타났지만, 서비스 직원이 보는 앞에서 다시 급발진 현상을 재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급발진을 일으킨 차량은 2010년식으로 제작, 판매된 아반떼 HD 가솔린 모델로, 총 주행거리는 12만km다.
현재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이번 사건이 급발진에 대한 제조사의 책임을 물을 수 있는 계기가 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일부는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에서 '이를 증명할 기술이 없기 때문에 급발진은 없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보상이 쉽지 않다고 보고 있다.
아반떼HD 급발진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아반떼HD 급발진 아반떼 급발진 영상, 다른게 문제가 아니라 태도가 맘에 안든다", "아반떼HD 급발진 아반떼 급발진 영상, 이번 기회에 급발진 제조사 책임 확실하게 하자", "아반떼HD 급발진 아반떼 급발진 영상, 차라리 차에서 새로운 장치를 달자"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반떼HD 급발진 영상 (다음TV팟)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57488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