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여관 트위스트 킹, 음원·M/V 동시 공개 "보기만 해도 빵터지네~"

입력 2014-03-25 15:45
밴드 장미여관의 신곡 ‘트위스트 킹’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동시에 공개된다.



25일 정오 장미여관은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프로듀서 주영훈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90년대 콜라보’의 첫 번째 프로젝트 신곡인 ‘트위스터 킹’을 발표한다.

장미여관이 부른 ‘트위스트 킹’은 1996년 발표돼 각종 음악차트 1위를 석권하며 국민가요로 떠올랐던 터보의 ‘트위스트 킹’을 재해석한 곡으로 편곡과 창법 모두 복고적으로 표현했다. 또 마치 엘비스 프레슬리를 연상시키는 육중완과 강준우의 창법은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감상하는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판문점을 배경으로 '트위스터 킹'의 신나는 리듬에 맞춰 코믹하면서도 역동적인 댄스를 선사하고 있는 장미여관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최근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고 있는 육중완의 댄스는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또, 감각적인 레트로 빈티지 감성을 고스란히 녹여내며 8090 세대들에게 추억을, 젊은 층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는 평이다.

또한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주영훈의 코믹연기 또한 다양한 볼거리 중 하나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장미여관 트위스트 킹, 사진만 봤는데 빵 터진다" "장미여관 트위스트 킹, 얼른 공개됐으면 좋겠다" "장미여관 트위스트 킹, 대박 예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트위스트 킹’은 올해로 작곡가 데뷔20주년을 맞은 주영훈의 프로젝트 앨범 '90년대 콜라보'의 시작이 되는 곡으로, '대세밴드' 장미여관이 첫 주자로 나섰다. (사진=클라이믹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