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131370) 모바일 원격지원 서비스, 'NTT 도코모'와 전략적 제휴

입력 2014-03-24 08:45
굿모닝 투자의아침 2부 [파워 포트폴리오]

출연: 박제영 하이투자증권 eFriend Air 연구원

알서포트(131370)



▷투자포인트

1. 원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원격지원 서비스란 지역적으로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고객들을 PC, 모바일, 태블릿 등을 매개체로 사용하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제공되는 솔루션이다. 이러한 원격지원 서비스는 안정적인 서버 환경과 보안이 중요. 과거 계약 체결 History가 중요하며 그동안의 Track Record가 영업 전략 중 가장 중요한 데이터로 적용된다. 동사는 2000년 대 후반 네이트온에 원격지원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제공 하였으며 해외에서는 일본 도시바, NTT Data, NEC, 한국 및 미국국방부에 원격 지원(제어)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따라서 동사의 기술력과 보안 문제, 서버 환경 등은 고객의 수준으로 증명될 수 있다고 추측된다.

2. NTT docomo와 전략적 제휴

NTT docomo는 동사의 원격지원 서비스를 05년부터 이용하면서 알서포트의 주요 고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NTT 도코모 의 6천만 가입자 대상으로 동사의 모바일 제품 탑재를 논의 중이고, 이를 통해 B2C 시장으로 까지 영역을 넓힐 계획. 그리고 NTT도코모의 주요 관계사 네트워크를 이용한 영업전략도 지속적으로 펼질 것. 그리고 NTT도코모 지분 55% 알서포트 지분 40%로 구성된 합작회사를 설립할 계획에 있어 이것을 통해 두 회사간의 협력관계를 엿볼 수 있다.

3.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에 동사 소프트웨어 탑재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기에 동사의 소프트웨어가 탑재 되고 있다. 작년 매출은 8억원 정도로 미미 하나 올해부터는 갤럭시 시리즈와 아티브 시리즈 등 새로운 모델에 모두 동사의 서비스가 탑재될 예정으로 작년 대비 60억 이상의 추가 매출이 기대 된다. 삼성전자로의 매출은 매출의 증대를 떠나서 제품의 신뢰성 측면에 긍정적이며 홍보와 마케팅 효과로 이어질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적 전망

2013년 매출은 215억 원, 영업이익 64억 원을 기록 했다. 올해는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되며 매출 377억 원, 영업이익 161억 원을 예상하고 있다. 고수익성의 통신사 영업과 영업레버리지가 큰 소프트웨어 산업의 특성상 40% 넘는 높은 영업이익률이 기대된다.

▷투자포인트

-매수가 : 시가

-목표가 : 6,000원

-손절가 : 5,600원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