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도시철도 착공, 1차계약금 500만원, 중도금(60%) 무이자 실시
대규모 택지 개발로 1980년대 동시다발로 개발했던 1기신도시(분당, 일산, 중동, 평촌, 산본)가 입주한지 20년이 넘어서면서 아파트가 노후화되어 리모델링을 해야 할 상황이다.
그 동안 아파트 단지별로 리모델링을 추진하였으나 엄청난 분담금으로 인하여 리모델링이 사실상 어려운 상황인 점 때문에 이들 지역에서 가격 부담이 적고 서울 출퇴근이 용이한 새 아파트 수요자들이 김포 지역을 주목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여기에 오는 26일에 착공식을 갖는 김포도시철도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여러 개발 호재로 20년이 넘은 1기 신도시의 대체 지역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에서 분양중인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총 5000여 가구 중 1차로 아파트 23개동 2712가구를 분양 중이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로 책정됐다. 또한 1차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을 시행하고 있어 초기 부담을 줄인 점이 눈에 띈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만으로 전용 84㎡기준 약 1100만원의 이자 비용이 절감되며 입지와 교통, 학군,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이러한 분양 조건과 역세권 대 단지에 지하철 착공 호재로 작은 평수는 조기 분양 마감된데다 전용면적 84㎡(구33평)도 조만간 분양마감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 아파트는 김포도시철도 가칭 풍무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풍무역에서 서울 김포공항까지 두 정거장이며, 김포공항역에선 서울 지하철 5호선, 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이 가능하고 서울역과 여의도, 강남을 40여분이면 출퇴근을 할 수 있다.
아파트와 인접한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면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까지 4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나들목, 자유로, 강변북로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강신도시에서 분양한 ‘한강신도시 래미안2차’와 ‘한강신도시 롯데캐슬’보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보육특화 단지로 단지 내 어린이집은 지하 1층~지상 2층 1715㎡ 규모로 220명의 아이를 수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또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과 2000㎡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연계돼 최고급 보육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유치원 또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대 단지에 걸맞은 고품격 단지 내 커뮤니티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커뮤니티시설은 지하 2층~지상 2층 6000여 ㎡ 규모로 조성된다. 스포츠존, 에듀존, 컬처존으로 구성돼 있으며 골프연습장, 다목적실내체육관, 북센터와 티하우스,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선다. 커뮤니티시설은 ‘김포 한강신도시’에 들어선 아파트 단지들보다 우수한 편이다.
학군도 뛰어나다. 김포 3대 명문고로 불리는 김포고·사우고·풍무고가 단지 인근에 있다.풍무초, 신풍초도 가깝다. 또 사우동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소형평형 구성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분양가는 평당 900만원대이며,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모델하우스에 수요자들이 대거 몰려 혼잡하므로 좋은 층을 계약 하려면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동·호수 선택에 유리하다.
분양 문의 : 1661-2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