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에는 비타민 C, 트러블에는? '이 성분을 확인하라'

입력 2014-03-20 17:25
피부 미백에 관심이 높은 사람이라면 먹고 마시고 바르는 모든 제품에서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제품을 찾는다.

그렇다면 환절기 고민하게 되는 피부 트러블이 고민인 사람은 뭘 찾을까? 모두들 트러블 케어 제품을 찾지만, 정작 제품에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야 좋은지는 잘 모른다. 환절기 트러블 케어 제품 선택시 꼭 눈여겨 보아야 할 Best 3 트러블 완화 성분이 있다.

■ 티트리(TEA TREE)

티트리(TEA TREE)는 호주 원주민들이 항균, 항염 등 다양한 목적으로 상처 치료시 사용해 왔던 티트리 나무의 잎이다.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 케어에 효과가 높아 트러블 케어 제품에서 많이 사용되는 전성분 중 하나다.

시중에서 사용되는 티트리 성분은 희석된 상태로 만날 수 있다. 티트리 성분 자체가 자극성이 강해 피부에 직접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아무리 희석된 티트리 성분 제품이라도 온 얼굴에 사용하기엔 부적합하며, 화장솜에 2~3방울 떨어뜨려 국소부위에만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 윈터 그린 추출물

여드름은 모낭 안의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염증으로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을 때 발생한다. 이런 여드름에 많이 쓰는 성분이 윈터그린 잎을 발효 증류하는 과정에서 얻어지는 천연 살리실산이다. 윈터그린 속 살리실산 성분은 피부 위 노폐물과 각질, 죽은 세포 등을 제거하여 피부 턴 오버 주기를 맞춰 주는 것은 물론 외부 자극 또는 트러블 등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피지를 조절해 여드름을 예방하여 환절기 트러블 관리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 마치현 추출물

마치현 추출물은 탁월한 항염효과와 항알러지효과가 높은 성분으로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여드름 케어 전문브랜드 제품의 주요소재로 쓰고 있다. 아미노산과 미네랄, 유기산,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자극을 진정시켜주며, 천연 보습인자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보습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

마치현은 독성이 거의 없어 다량 사용해도 부작용이 없으며, 차로 끓여 마셔도 여드름 개선 및 피부 보습에 효과를 볼 수 있다.

■ 피부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BEST3 성분이 든 제품들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 : 자연의 티트리 성분이 과도한 유분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건조함을 없애도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티트리 오일과 레몬향티트리 오일, 타마누 오일 등 3가지 자연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막을 형성해주므로 얼굴, 헤어, 손톱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운세상 코스메틱 닥터지 에이 클리어 3 STEP : 여드름성 피부적합 테스트를 완료한 데일리 트러블 케어 제품으로 윈터그린에서 추출한 천연 살리실산이 함유되어 트러블을 완화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의약외품 저자극 클렌저 에이 클리어 폼 크림, 저자극 피지 밸런스 토너 에이 클리어 밸런싱 토너, 과다 피지를 조절해 주는 유,수분 밸런스 모이스쳐라이저인 에이 클리어밸런싱모이스쳐라이저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데이셀5000 마치현 10 인스턴트 카밍 앰플 : 트러블 케어 주요성분이 36% 함유된 제품으로, 천연 식물성 점성도를 높여서 여드름과 각질은 물론, 홍조 개선 등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문제성 피부 3중 케어 시스템으로 피부 진정 및 피부 스트레스 완화, 트러블 집중케어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