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신 역세권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 분양 주목

입력 2014-03-19 11:40




- 김포도시철도 사업 추진, 프리미엄으로 기대감↑ 중도금무이자 혜택까지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경기 서북부 지역이 관심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각종 개발 사업으로 교통여건이 좋아지면서 인구유입이 가속화되고, 이를 바탕으로 상권 및 주변 인프라 발전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김포도시철도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김포시에서도 향후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이 무르익고 있다. 한강신도시와 김포공항역을 연결하는 지하철이 개통 소식에 신 역세권 주변 수혜단지들을 중심으로 아파트 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지는 상황이다.

부동산전문가는 “교통호재는 해당 지역 부동산가치를 높이는 결정적인 요인”이라며 “실수요자들 입장에서는 실속 있는 가격에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고,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투자가치 면에서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바탕이 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대표적인 수혜단지는 김포시 풍무2지구에 분양 중인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이다.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이 선보인 이 아파트는 김포도시철도 ‘풍무역(가칭?예정)’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역세권 입지다.

이 노선을 개통되면 두 정거장만 지나면 김포공항역으로 이어지며, 이를 통해 서울 지하철 5?9호선은 물론 공항철도 환승이 가능해진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나들목, 자유로, 강변북로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이는 한강신도시에서 위치한 아파트들에 비해 물리적인 거리상 서울 접근성이 좋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말이다.

총 5000여 가구 중 1차로 아파트 23개동 2712가구를 분양 중인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은 3.3㎡당 분양가를 900만원대로 책정했다.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을 시행하고 있어 초기 부담을 줄인 점이 눈길을 끈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만으로 전용 84㎡기준 약 1100만원의 이자 비용이 절감된다.

대단지에 걸맞은 고품격 단지내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됐다. 지하 2층~지상 2층 6000여㎡ 규모로 조성되는 이곳은 스포츠존, 에듀존, 컬처존으로 구성돼 있으며 골프연습장, 다목적실내체육관, 북센터와 티하우스,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선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보육특화 단지로도 관심을 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은 지하 1층~지상 2층 1715㎡ 규모로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과 2000㎡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연계돼 최고급 보육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모델하우스에 수요자들이 대거 몰려 혼잡한 상황”이라며 “좋은 층을 선점하려면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동?호수 선택에 유리하다”고 밝혔다. 1600-1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