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한국폴리텍대학에 'MVP' 서비스 제공

입력 2014-03-18 09:00
LG유플러스가 전국에 위치한 한국폴리텍대학 40개 캠퍼스에 'MVP'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MVP' 서비스는 LG유플러스의 기업용 VPN*서비스로 MPLS*망의 VPN기능으로 안전하게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용망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전국에 흩어져 있는 사업장 또는 지사 마다 전 구간 전용회선을 구축하지 않아도 MPLS망내에서 VPN으로 연결되므로 비용절감이 가능하고, 차후에 새로운 사업장이 추가되더라도 안정성과 비용, 빠른 확장성까지 모두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폴리텍대학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강의실, 도서관 등의 인터넷망과 교직원들이 이용하는 내부 업무용망의 통합 제공으로 기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MPLS 라우터에 VPN 및 QoS(Quality of Service) 기능이 탑재돼 있어 사용자의 관리부담이 적을 뿐 아니라, 공용망임에도 불구하고 트래픽의 중요도에 따라 트래픽 전송을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구성현 데이터사업담당은 "국내에서 기업 VPN이 전용회선에 비해 주목을 덜 받아왔지만, MPLS VPN 서비스의 유용성이 국제적으로 관심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망 증설과 커버리지 확대로 프리미엄 기업 VPN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