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 같은 모양의 이마성형, 어쩔 수 없는 걸까?

입력 2014-03-14 16:29


머리를 모두 위로 올려 묶은 당고머리는 최근 동안 헤어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다.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이는 효과는 물론 귀여운 인상을 만들어 주기 때문. 그러나 당고머리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서는 당당하게 드러낼 수 있는 볼록한 이마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푹 꺼진 이마를 가졌다면 아무리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이라 해도 무작정 따라 하기에는 망설여질 수 밖에 없다.

납작하고 밋밋한 이마는 어둡고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고, 얼굴 전체의 입체감을 떨어뜨린다. 반면 볼륨감 있는 이마는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 어떤 헤어스타일도 잘 어울리게 해준다.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는 입체적인 이마에 대한 선호도가 늘면서 최근에는 눈, 코 성형 못지 않게 이마 성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한편 이마 성형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도 적지 않다. 이마를 지나치게 인위적으로 성형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전형적인 ‘강남 미인’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이마의 모양이 정형화되었기 때문.

그래서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엘란쎄 필러가 인기다. 필러란 인체 성분과 비슷하거나 무해한 성분을 꺼진 부위에 넣어 볼륨감을 만들어주는 주사시술이다. 일반적으로 필러의 지속기간은 6개월~1년 정도이지만,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엘란쎄 필러의 경우 2년 이상 그 효과가 유지된다.

엘란쎄 필러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잔여물이 남지 않고 이산화탄소와 물로 완전히 분해돼 흡수되거나 배출되어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특징이 있다. 또 기존 필러에 비해 최대 4배 이상의 지속기간을 가지고 있어 푹 꺼진 이마, 움푹 패인 팔자 주름 등 안면 윤곽 개선에 효과적이다.

타토아클리닉 김일우 원장은 “엘란쎄 필러의 주성분인 PCL 성분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유럽 CE가 승인한 안전한 성분으로, 피부 속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탄력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원장은 “이마 성형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얼굴과의 전체적인 조화이다. 특히 엘란쎄 필러는 주입량과, 주입 위치 등이 이마의 볼륨감에 많은 영향을 끼치므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와 상담 후 시술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