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대표 손주은)에서는 12일, 3월 고등학생 전국연합학력평가에 대한 실시간 등급컷을 포함한 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시교육청 주관의 전국연합학력평가인 2014 3월 모의고사가 12일 전국 2000여 고등학교에서 치러졌으며, 132만 여명의 학생이 응시했다. 또 2014년도 수능 난이도를 예측할 수 있는 3월 모의고사는 전국 2000개 고등학교에서 실시됐다.
이에 메가스터디는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 시험 당일이 저녁부터 채점 서비스를 시작으로 영역별 등급컷·백분위·표준점수 실시간 추정, 해설강의, 오답노트 서비스 등 3월 모의고사 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 뿐만 아니라 영역별 수험생들은 원점수는 물론, 등급컷, 백분위, 표준점수 추정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문항별 정답률 추정치, 스타강사들의 해설강의, 온라인 오답노트 서비스 등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메가스터디 관계자는 “이 같은 서비스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데다 많은 수험생들이 이용하므로 3월 모의고사 등급컷을 통해 본인의 성적을 상대적으로 평가해 볼 수 있다”며 “본인의 취약부분 점검과 앞으로 입시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3월 모의고사는 올 들어 처음 치르는 전국단위 시험으로, 특히 올해 수능 시험을 준비하는 고3 학생들에게는 본인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받는 중요한 기회다. 수험생들은 모의고사 점수 자체보다 시험을 통해 드러난 본인의 실력을 냉정하게 분석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한편, 스마트폰을 소지한 수험생들은 시험이 끝난 직후 메가스터디 모바일 웹(m.megastudy.net)을 통해서도 채점 서비스와 영역별 3월 모의고사 등급컷 실시간 추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