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바람 부는 분양 시장, ‘핀스킨(pinskin) 마케팅’이 뜬다

입력 2014-03-12 16:00


봄 분양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수요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건설사들의 마케팅도 활발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아파트가 분양되는 해당 지역의 수요자들을 직접 찾아가 교감하는 ‘핀스킨 마케팅’이 인기다.

핀스킨(pinskin) 마케팅이란 상품의 특성에 맞는 특정 고객들만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핀셋 마케팅’과 ‘스킨십 마케팅’을 합친 신조어다.

주로 유통 및 소비재 중심으로 행해졌던 마케팅 기법이지만, 최근에는 지역 내 실수요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방법으로 분양 시장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핀스킨 마케팅을 통해 건설사는 지역 수요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실거주 수요를 확보하고, 해당 지역에서 우호적인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실제 포스코건설이 지난해 분양한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2?3차’는 인근 산업단지에 종사하는 20~30대 젊은 수요자들을 공략한 고객 밀착형 마케팅을 선보이며, 분양에 성공한바 있다.

부동산전문가는 “자극적이고 단발적인 분양 마케팅 활동에 대한 수요자들의 피로도와 거부감이 높아진 상황”이라며 “지역 시장에 녹아 드는 고객 친화적인 마케팅의 경우, 수요자들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브랜드 호감도를 높여 분양 결과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올해도 포스코건설은 지역 수요자들에게 친밀하게 다가가기 위한 핀스킨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4월 분양 예정인 포스코건설의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노후화 주택 비중이 높은 지역 상황과 다양한 연령대의 수요자들을 고려한 맞춤형 감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인근 노원구와 중랑구에 입주한지 10~20년 이상 된 노후 주택이 많은 점에 착안해, 노후 주택 주거환경 개선 이벤트인 ‘새로워져라 우리집’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주방 가구 리모델링(1명), 도배 시공(3명), 세스코 서비스 1년(10명)을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다양한 연령대의 수요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간직하라 7080’, ‘응답하라 5060’ 이벤트도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휴대전화 속 추억의 사진들을 앨범으로 제작해주며, 비디오 테이프로 간직하던 영상을 DVD로 변환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갈매 더샵 나인힐스의 고객 감동 이벤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6일(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3월 19일(수)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해당 지역 수요자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고객 감동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 고객들의 마음을 헤아린 밀착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전했다.

고객 밀착형 마케팅으로 지역 내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오는 4월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예정이다. 경기도 구리시 구리갈매지구 C2블록에 조성되는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전용면적 69~84㎡, 총 857가구로 구성되며 모델하우스는 서울 노원구 월계로 55길 64(서울 노원구 월계동 320-4번지)에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1588-3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