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선운2차 EG the1, 중소형 최초 방4개 시대를 열다

입력 2014-03-11 12:00
수정 2014-03-11 13:35
- 3월 21일, 모델하우스 오픈…브랜드타운 프리미엄에 친환경 입지까지 갖춰



혁신적인 설계와 인테리어로 분양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EG the1이 광주에서 또 한 번의 분양을 시작한다.

중소형 최초로 72㎡에서 방4개 구성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광주 선운지구 2차 EG the1'은 EG the1이 독자적인 개발을 통해 완성된 평면으로서 지금까지 보여 주었던 혁신의 정점이란 평가다.

최초 72㎡ 방4개 혁신… 대형 수납 펜트리 주목

광주 선운지구 2차 EG the1은 명품 브랜드에서 사용되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컬러를 EG the1이 새롭게 연구 개발하여, 아파트 최초로 주방에 컬러가구를 도입했다. 주방 상부에 72㎡A type은 크림소다, 72㎡B type은 베이지브라운을 포인트 컬러로 적용하여 EG the1에서만 느낄 수 있는 세련된 분위기의 주방을 연출하여 주부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거실에 자연조명과 가까운 조명램프를 설치하여 눈의 피로도를 줄이는 것은 물론 거실 조명 스마트 컨트롤을 통해 조도를 원하는 대로 조절하는 휴머니즘 조명 시스템도 주목할 만 하다.

공간의 혁신, 평범한 중소형을 뛰어넘다

지금까지 방4개의 평면 구성은 중대형 평형대에서나 가능하다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졌다. 하지만 광주 선운지구 2차 EG the1이 이러한 상식을 완전히 깨버렸다. 가변형 벽체를 설치할 경우 방을 4개까지 쓸 수 있는 혁신적인 설계를 완성한 것. 각 세대는 가족 구성원에 따라 원하는 대로 방과 거실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의 효율성이나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EG the1이 자랑하는 수납 특화 설계 역시 이번 분양에서 빠지지 않는다. 대형 펜트리는 거실과 주방의 숨은 공간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부들 사이에 선호도가 높은 가구다. 넉넉한 공간으로 많은 물건들을 편리하고 짜임새 있게 정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선까지 고려한 설계도 눈길을 끈다.

거실과 주방에는 우수한 개방감과 효율적으로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4Bay 설계, 거실을 최대 6.2m까지 확장해 쓸 수 있는 가변형 벽체 설계, 우물천정이 적용된 인테리어가 더해져 실내 공간감을 극대화한다. 또한 EG the1만의 아이디어로 개발한 자녀방 화장대(발코니 확장시), 안방 시스템 선반장 내부 계절이불보관 수잡장, 다용도실 선반형 실외기실 등의 수납공간은 마련했다.

교육, 환경, 교통…팔방미인 브랜드타운

광주 선운지구 EG the1은 기분양된 1차와 이번 2차 분양 562세대를 더해 총 1,250세대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서 선운지구를 대표하는 최대 브랜드 대단지로 완공될 예정이다.

선운지구는 생활기반시설, 편의시설 등이 모두 갖춰진 택지지구로 수준 높은 교육환경은 물론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선운초등학교와 선운중학교가 인접하고 보문고등학교와 호남대학교가 500m 안에 위치해 있는 등 전 학군이 모여있는 안심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수완지구 생활권이 가능한 것은 물론 하남 2지구의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이용도 편리하다.

부동산관계자는 "선운지구는 최고의 자연을 가진 입지를 넘어 '에코 힐링 라이프' 단지로 거듭날 준비를 하고 있다"며 "황룡강과 어등산이 가까이에 있어 이미 최고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입지 위에, 다양한 레저시설을 갖춘 황룡강 생태하천과 특급호텔, 테마파크, 골프장 등이 들어설 어등산 관광단지를 계획돼 향후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광주 선운지구 2차 EG the1의 견본주택은 오는 3월 21일,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0번지에서 오픈될 예정이다. 062-368-8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