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에 '현재 서비스 점검중 입니다'라는 안내가 뜨며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10일 12시 47분경께 확인한 결과, '현재 이용자가 많아 접속이 지연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민방위 훈련이 시작됨에 따라 훈련 일정을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에 자꾸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려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자 사이트를 점검 중인 것으로 보인다.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는 기존에 우편으로 통지받았던 민방위 훈련을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조회해 볼 수 있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에서는 자신의 훈련 일정뿐만 아니라 훈련 내용과 종류 등 교육 훈련 정보 등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확인방법도 간단하다. 민방위 훈련 대상자들이 자신의 훈련 시기를 조회하려면 국가재난정보센터(www.safekorea.go.kr)에 접속하면 된다.
홈페이지 왼쪽 '대원정보확인’에 성명, 주민번호, 거주 지역을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조회를 통해 자신의 민방위 훈련 시기를 조회할 수 있다.
네티즌들은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 언제 접속될까?",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 확인하고 싶은데!", "민방위훈련 조회 홈페이지 폭주할만구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국가재난정보센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