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성북종합레포츠타운 골프연습장 GDR 설치

입력 2014-03-05 17:03
토털골프문화기업 ㈜골프존은 지난 4일 성북종합레포츠타운에 골프연습 전용 시뮬레이터인 GDR(Golfzon Driving Range)을 설치하고 골프연습장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북종합레포츠타운 내 GDR 도입은 공공기관으로서는 처음으로 지역 주민들의 여가 생활과 복지 향상을 위해 진행된 것으로 GDR 렌탈서비스가 향후 복지 시설에서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 그 의미가 크다.



성북구청 산하 성북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성북종합레포츠타운은 휴식과 운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종합 스포츠 전문 시설로 성북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성북종합레포츠타운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기존 인도어 형태로 운영되던 골프연습장의 전체 24개 타석 중 12개 타석을 GDR로 변경했다.



GDR은 골프 연습의 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골프연습 전용 솔루션으로 개인별 맞춤 레슨이 가능하고 사용이 쉬운 유저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매달 일정 비용의 렌탈비를 납부하면 고가의 장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내ㆍ외 골프 연습장과 종합 스포츠센터 등 골프 연습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나 활용 가능하다.



골프존아카데미 이태형 본부장은 "GDR은 골퍼들이 혼자서도 체계적이고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고 렌탈서비스를 통해 골프 연습을 원하는 곳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며, "이번 성북종합레포츠타운 내 설치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보았다. 앞으로 골프 연습이 가능한 다양한 곳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DR은 아파트 단지 커뮤니티센터 내에서도 렌탈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경기도 안양시 동편마을 아파트에는 입주자들의 추천으로 총 8대가 설치되어 지난 주말 시범 운영되었으며, 저렴한 가격에 쉽게 골프 연습을 할 수 있어 입주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