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스웨덴 수입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로비마게' 인기 폭발

입력 2014-03-04 15:14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 헬스케어사업부가 이달 중순 발매한 스웨덴 1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인 '프로비마게(PROBI MAGE)'가 출시 2주 만에 1차 판매물량이 완판되는 등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최근 북유럽산 프리미엄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 프로비마게는 이러한 트렌드가 잘 반영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 입니다. 특히, 출시 초기부터 대상 고객층이 밀집된 백화점 내 동국제약 건기식 전문 매장인 '네이처스 비타민샵'을 통해 제품을 공급했는데, 이러한 유통전략이 판매를 극대화하는데 주효했습니다.



또한 수많은 논문과 인체실험, 국제특허를 통해 제품의 효능, 효과를 입증 받은 'LP299V*' 균주를 활용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란 점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프로비마게는 스웨덴 시장에서 부동의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기존의 제품과는 달리 상온에서도 2년간 100억마리의 유산균이 보존된다는 특성과 만노스 결합으로 장내 점착률이 탁월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실제로 스웨덴에서는 '출시 후 3주동안 효과가 없을 경우 조건 없이 환불한다'는 프로모션을 실시한 결과, 반품률이 0.1%미만이었습니다.

아울러 프로비마게의 독특한 외형도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기존의 유산균 제품들이 유리나 PET 병에 들어있는 것과는 달리, 알루미늄 재질의 용기를 사용해 심플한 북유럽 특유의 이미지로 고급감을 더했습니다. 또한 알루미늄 포장재는 빛, 공기, 열 등을 차단해, 제조 당시의 우수한 품질을 장기간 보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그 동안 일반의약품 등 국내 제약시장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쳐온 자사를 프로비(PROBI)사가 높이 평가해 한국 진출을 위한 파트너로 선정했다"며, "프로비마게 1차 도입물량이 성공적으로 판매됨에 따라 향후 2차 발주분부터는 물량을 5배이상 늘려 판매처를 기존 백화점 뿐만 아니라 홈쇼핑, 온라인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프로비마게는 1병당 30캡슐(1개월분) 단위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처스비타민샵 브랜드사이트(www.naturesvitamin.co.kr)나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080-569-8607)로 문의하면 됩니다.

▲ LP299V * : 스웨덴 프로비사가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인체의 장내 유익균에서 유래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44건의 인체적용 시험을 포함해 113편의 효능, 효과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으며, PCT 국제특허 14개 등 국제적으로 200여 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