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스(TOMS)는 코엑스몰에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2014년 3월 단장을 마친 코엑스몰 매장은 '경험 스토어 Experience Store' 라는 테마로 탐스의 ONE FOR ONE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매장은 고객이 편안하고 아늑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곳곳에 의자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봄 컬렉션의 테마인 'ONE FINE SPRING DAY'에 맞춰 꽃 장식이 되어 있어 이른 봄을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입니다. 한편 ONE FOR ONE은 고객이 신발 한 켤레를 구매 할 때마다 신발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한 켤레를 전달하는 기부 캠페인입니다.
필그림(PILGRIM)은 실버 라인인 실브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인위적이고 답답한 패션 대신 자연스럽고 내추럴한 멋을 선사하는 실브컬렉션은 내추럴 힐링을 콘셉트로 행운, 사랑, 행복, 성공의 4가지 키워드를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봄에 어울릴 만한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섬세함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베네통 키즈는 다양화된 아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캐주얼 백 시리즈를 내놨습니다. 아이들의 학교생활 외 과외활동, 야외활동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각자의 개성에 맞도록 제품을 기획한 것이 특징입니다. 불필요한 액세서리들은 최소화하고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아이들이 부담 없이 가볍게 착용할 수 있으며, 생활방수 기능과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실용적입니다. 또한 베네통 특유의 컬러감을 기본으로 다양하고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세련되게 담겨 있습니다.
㈜리얼컴퍼니는 멀티 스트리트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편집 브랜드 스탠다드 앤 그라인드(Standard&Grind)를 론칭했습니다. 뉴욕의 맨 스트리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스탠다드 앤 그라인드를 비롯하여 디즈니의 캐릭터를 스트리트 감성으로 재해석한 애스크의 콜라보 라인인 디즈니 바이 애스크(Disney by ASK), 그리고 어반 바이시클 웨어로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브릿 라잇 스트릿(BRIT RIDES STREET)의 세 가지 라인을 소개합니다. 스타일리시함과 액티브함까지 겸비한 스트리트 룩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편집매장형태의 구성으로 기존 브랜드들과의 차별화를 시도했습니다.
잇미샤(it MICHAA)는 모던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프링 페미닌 오피스 룩(SPRING FEMININE OFFICE LOOK)을 제안했습니다. 여성스러우면서도 화사한 파스텔 핑크 색상의 트위드 스커트와 소프트한 아이보리 색상의 블라우스 코디네이션으로 트렌디함과 모던함에 페미닌한 터치를 더한 스타일링입니다.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트위드 소재의 스커트는 밑단과 옆선에 술 장식 디테일로 소재가 가진 특성을 아이템에 세련되게 표현했습니다. 함께 매치한 아이보리 색상의 심플한 블라우스는 허리 옆선에 핑크 색상의 레이스 패치로 여성스러운 매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날씬하게 보이는 착시효과까지 더합니다. 또한 룩에 엣지를 더해주는 볼드한 주얼 네크리스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함께 매치한다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사랑스러운 오피스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락리바이벌에서 락리바이벌 스타일 리더 서포터즈 락스타 2기를 모집합니다. 락리바이벌 진의 체험기회와 패션 브랜드 마케팅 실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번 서포터즈 모집은 19일까지 이루어지며 패션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및 일반인, SNS 활동이 활발한 자를 대상으로 총 20명을 선발합니다. 락리바이벌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되는 락스타 2기 모집 이벤트에 참여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지원이 가능하며 합격자는 20일 락리바이벌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락스타 2기는 2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4개월간, 월 2회 미션 수행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락리바이벌 상품이 지급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락 스피릿 라이프를 위한 문화 티켓 증정, 동호회 활동 지원, 명사 인터뷰 기회를 제공합니다.
발란타인(BALLANTYNE)은 간절기 시즌을 맞아 레이어드 룩의 에센셜 아이템인 남성용 캐시미어 클래식 카디건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발란타인의 남성용 캐시미어 클래식 카디건은 자카드 기법으로 니팅된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이탈리안 감성의 클래식 아이템입니다. 캐시미어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표현함과 동시에 퍼플 계열의 바탕에 블루 색상 스트라이프를 사용하여 디자인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클래식한 와이드 카라 셔츠와 치노 팬츠를 함께 착용하면 클래식하면서도 위트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코브는 5일 O2O(Online to Offline)형 쇼핑 앱 서비스 서프(SURF) 론칭에 앞서 미디어 및 브랜드 초청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 서프는 새로운 타입의 O2O(Online to Offline) 연계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쇼핑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매장(Shop)과 기업에게는 브랜드 홍보 및 고객관리와 빅데이터의 CRM자료까지 오프라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 가능합니다. 서프 컨퍼런스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오후 1시 30분에 진행되며, 미디어는 물론 국내 아웃도어, SPA, 스포츠, 패션잡화 등 국내외 브랜드 담당자까지 초청, 참석할 예정입니다. 서프(SURF)의 공식 런칭은 4월 경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글로벌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푸마는 90년대 초 트리노믹 쿠셔닝을 선보이며 러닝화 시장에 혁신을 불러일으켰던 트리노믹 운동화를 라이프스타일 XT 1(엑스티원) & XT 2(엑스티투) 시리즈로 새롭게 출시합니다. 푸마의 트리노믹 쿠션은 자연계에서 가장 안정적인 구조로 알려진 육각형 파드들로 이루어진 쿠셔닝 시스템이 부위별로 크기가 다른 파드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라네요. 외측면의 큰 육각 파드는 최상의 충격 흡수 기능을, 내측면의 작지만 견고한 파드는 안정감 있게 발을 잡아 주어 착용감이 뛰어나답니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영국 육상 선수 린포드 크리스티(Linford Christie)가 트리노믹 폼의 스파이크를 신고 100m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트리노믹의 혁신적인 기능이 입증된 바 있다는군요. 한국에서는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글로벌 출시 일정에 맞춰 4일부터 판매하며 프리런칭 행사로 선착순 고객 30명에게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푸마 매장에서는 8일부터 판매됩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