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이 서울시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제 10회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수료식을 2월 28일 개최했습니다.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대학생들이 콘텐츠 기획부터 광고 영상 제작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마케팅 실무 체험 활동 입니다.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16명의 대학생 마케터들은 미에로화이바, 마이녹실 등 현대약품 내 식품, 의약 브랜드의 홍보를 위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제작 · 실행함으로써 기업의 마케팅 업무를 직접 체험했습니다.
이번 10기 활동은 JWT 애드밴처, ㈜후크필름앤바이럴 등 광고, 바이럴 마케팅 기업체의 후원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영상 콘텐츠 기획과 제작 경험을 제공하는 실무 체험의 장이 되었습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군인 남자친구를 위한 여자친구의 행군 체험기 '명동행군녀' 영상을 만든 프링클 팀과 소비자 몰래카메라 '미용실 어택'을 제작한 마이녹실 팀이 최우수상 팀과 우수상 팀으로 선정, 각각 상금 200만원, 100만원과 상장이 주어졌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 · 소정의 활동비가 수여되었습니다.
특히 최우수상을 수상한 프링클 팀의 영상 콘텐츠는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약 12만 건을 기록하는 등 이번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 측면에서도 주목 받았습니다.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0기가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홈페이지(www.youtube.com/user/hdphar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성훈 현대약품 식품마케팅팀장은 "대학생 마케터들이 만든 콘텐츠가 실제 온라인 마케팅에 활용되어 괄목 할만한 성과를 거두는 등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10회를 맞아 기업과 참가 학생 모두가 윈윈하는 모범적인 소비자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예비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마케팅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실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