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앨범으로 돌아온 걸그룹 2NE1이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컴백홈(COME BACK HOME)'으로 9개 음원차트를 싹쓸이하며 위엄을 과시했다.
'컴백홈'은 27일 오전 7시를 기준으로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뮤직, 싸이월드 뮤직, 지니뮤직 등 9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하며 2NE1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컴백홈'과 함께 더블 타이틀곡인 '너 아님 안돼'도 대다수 음원사이트 2위를 기록했다.
2NE1이 '미스터미스터'로 컴백한 소녀시대와 비슷한 시기에 음원을 공개하게 되면서 '빅2'의 정면대결에 관심이 쏠린 게 사실이다. 소녀시대는 앞서 24일 오후 5시 신곡 '미스터미스터'를 공개하며 2NE1과 마찬가지로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아직 '대결'의 결과가 나왔다고 보기에는 이르다.
2NE1 리더 씨엘은 이번 앨범에 생애 처음으로 직접 작사, 작곡한 3곡을 싣기도 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컴백홈'은 YG의 메인 프로듀서인 테디(TEDDY)와 소속 프로듀서들의 공동 작품으로 R&B와 레게, 힙합의 요소들이 골고루 섞여 있는 크로스오버 장르의 곡이다.
2NE1은 3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 ‘ALL OR NOTHING’ 서울 공연을 가진다. 이 공연에서 정규 2집의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사진=YG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