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피플'을 위한 올 봄 선글라스 트렌드 엿보기

입력 2014-02-21 11:13
가장 작은 포인트로 화려한 패션 스타일링을 완성시켜주는 아이템 선글라스. 계절과 얼굴형, 스타일에 따라 선글라스의 선택도 달라진다. 롯데백화점 김은섭 CMD와의 인터뷰를 통해 '트렌디 피플'을 위한 올 봄 선글라스 트렌드를 크게 4가지로 나누어 보았다.



▲ 업그레이드된 스퀘어 선글라스

스퀘어 선글라스의 열풍은 2014년에도 계속된다. 한국인 얼굴형에 가장 어울리는 스퀘어 선글라스는 프레임 각도와 템플 두께의 변화로 좀 더 트렌디한 느낌을 부여했으며, 남녀 구분 없이 편안하게 연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판매율이 예상된다. 이미 스퀘어 선글라스를 갖고 있다 해도 브릿지 높낮이와 프레임 두께, 렌즈 컬러에 따라 연출되는 무드가 다르기 때문에 또 하나의 스퀘어 선글라스를 구매해도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 아이코닉한 미러렌즈

레포츠 산업의 발달과 때 아닌 아웃도어 시장의 번성으로 2014년 선글라스 트렌드는 좀 더 스포티해졌으며, 액티브한 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올해 선글라스 트렌드를 가장 크게 리드 할 '미러렌즈'는 트렌드 세터와 대중들에게 모두 사랑 받을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 된다. 또한 이번 시즌 미러렌즈는 레드, 실버, 골드와 블루 등 다양한 컬러감이 더해져 스키장은 물론 해변가에서도 사계절 내내 착용 가능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



▲ 리드미컬한 컬러와 패턴

올 봄, 트렌디 피플이 되고 싶다면 센스 넘치는 경쾌한 컬러와 패턴을 주목하자. 블루와 브라운 톨토이즈, 카모플라쥬 패턴의 선글라스는 밋밋한 룩을 엣지 있게 업그레이드 시켜주며 선글라스 만으로도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시켜주는 시그니쳐 패션 아이템으로 손색없다. 또한 리드미컬한 컬러가 돋보이는 선글라스는 트렌디 피플들의 패션 센스를 돋보여 주며 생기 넘치는 올 봄 스타일을 연출해 줄 것이다.



▲ 스마트한 메탈 콤비네이션

2014년에는 다양한 메탈 콤비 선글라스가 패션 시장을 화려하게 물들일 전망이다. 전면 뿔테 프레임과 메탈 템플의 조화로 세련된 무드를 연출하는 메탈 콤비네이션은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트렌디함을 선사할 것이다. 메탈콤비 선글라스를 구매할 때에는 템플의 두께가 두꺼울수록 클래식한 느낌을, 얇을수록 캐주얼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평소 스타일에 어울리는 두께와 컬러의 선글라스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