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스트리트] 오늘의 패션계 소식

입력 2014-02-20 18:52


스케쳐스는 올해 핫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딜라이트 익스트림 뉴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는 캘리포니아 맨하튼 비치에서 미국 서부의 자유로운 정신으로 태어난 클래식 패션 러닝화입니다. 스케쳐스만의 헤리티지 컬렉션 슈즈로 편안한 착화감과 클래식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특히 발이 작아보이는 앞코 디자인과 4.5cm의 아웃솔(바닥창)을 통한 자연스러운 키높이 효과로 교복, 스키니진, 레깅스 등에 매치하면 스타일을 한껏 살릴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입니다. 화이트, 네이비, 블랙 등 기존의 클래식 컬러에 그레이, 그레이핑크, 그레이멀티, 올리브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럽 패션 컴포트 슈즈 1위 독일브랜드 가버(gabor)가 21일 롯데백화점 동래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가버의 이번 롯데 동래점은 기존의 부산본점을 비롯해 부산 내에서만 2번째 매장이며, 전국적 매장으로는 20번째입니다. 동래점 단독 이벤트가 많은데요, 2014년 갑오년 청마(靑馬)해를 맞이해 말띠 구매자에게 봄 신상품 10%할인과 금액할인권 1만원권(~3월 31일)과 발의 피로감을 완화해주는 구두 스페셜 인솔(~2월 28일)을 선착순 증정합니다. 알뜰 소비족이라면 갓 지난 겨울제품을 최대 50~70% 할인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에서의 겨울부츠와 펌프스 등 2013년 겨울제품을 전품목 50% 할인(~2월 28일), 가버의 인기상품인 4개 품목을 최대 70% 할인된 9만9000원이라는 파격적 균일가(~2월 23일)에 선보이는 세일 등을 눈여겨봐야겠습니다.



시몬느 ‘Bagstage展 by 0914‘가 토크 콘서트 ‘I Will Be Bag’을 진행했습니다. 17일, 서울 가로수길 백스테이지 빌딩 ‘갤러리 0914’에서 남성 패션 매거진 GQ의 이충걸 편집장과 방송인 김영철이 함께한 토크 콘서트가 열린 건데요, 이 행사는 명품 핸드백 제조기업 시몬느가 2015년 브랜드 0914 런칭을 위해 진행하는 아트 프로젝트인 'Bagstage展 by 0914'의 두 번째 전시, 'Bag is history_ 가방을 든 남자의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지금껏 논의된 바 없었던 ‘남자의 가방’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졌고, 단순히 물건을 담는 용도가 아닌 사회적 소통의 수단이자 자신의 취향과 사생활을 표현하는 ‘남자의 가방’에 대해 의미 있는 생각을 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이충걸 편집장이 총괄 디렉팅한, ‘남자와 가방’이란 독특하고 재미있는 주제의 'Bag is history: 가방을 든 남자' 展은 다음달 30일까지 시몬느 Bagstage빌딩 지하2층 ‘갤러리 0914’에서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무료관람이 가능합니다.



로버스(ROVERS)는 모던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캐주얼 슈즈 시에라(SIERRA)를 출시했습니다. 시에라는 톱니 모양의 뾰족한 산맥을 일컫는 단어로 심플한 옥스퍼드 디자인에 지그재그 모양의 가죽 웰트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 소가죽과 직조가 탄탄한 메쉬 니트 소재에 스티치가 더해져 멋스럽고, 굿이어 웰트 제법으로 제작돼 편안하고 튼튼하다고 하네요. 베이지, 블루 그레이, 블랙의 모던한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안드레아바나(ANDReaVaNNA)는 4월까지 약 두 달간 현대백화점 대구점 2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안드레아바나는 해외의 트렌디한 잇 백들을 엄선하여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는 핸드백 편집브랜드로 많은 셀러브리티와 패션리더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인지도를 넓혀왔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유럽풍의 워싱된 빈티지 소가죽인 워싱카우레더(washing-cow leather)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고, 그 외 뉴욕 브랜드 바키아(Botkier), 런던 브랜드 엔젤잭슨(Angel Jackson)등 다가오는 봄의 패션 포인트가 될 새로운 디자인의 백들을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5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스카프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스페셜 프로모션도 진행됩니다.



에스까다 워치에서 나오미(NAOMI)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나오미 컬렉션은 화이트 컬러의 세련되고 우아한 스타일의 워치로,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화이트 컬러에 포인트로 골드 컬러를 사용하여 그 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직경 40mm의 시원한 페이스와 시크한 멋을 더하는 컬러믹스가 돋보이는 이 제품은 캐주얼한 멋을 즐기는 여성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실리콘 소재의 스트랩에는 에스까다의 로고를 각인하여 스포티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스트랩과 연결되는 독특한 디자인의 러그와 함께 라운드와 스퀘어 디자인을 함께 표현한 페이스가 인상적입니다. 구매시 화이트 소가죽 밴드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어 한 가지 아이템으로 스포티한 룩에 서 캐주얼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고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