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잔머리효과 높이는 법, 이식 노하우가 좌우

입력 2014-02-18 16:21


최근 소치 올림픽이 한창이면서 피겨선수들처럼 작고 동그란 얼굴형과 예쁜 이마를 만들어주는 헤어라인 또한 한창 이슈가 되고 있다. 헤어라인은 여성의 얼굴형을 구성하는 부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로 요즘 여성들에게는 미인의 기준으로 거론되는 부위이기도 하다.

잔머리가 돋보이는 헤어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모발이식 수술을 받는 이들도 적지 않다. 뒷머리에서 모낭채로 이마 부위에 이식해 엠자형의 남성적인 이마나 넓고 각진 이마를 동그랗고 예쁜 모양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여성 헤어라인 모발이식 수술법이다.

특히 잔머리 효과를 돋보이게 만들기 위해서는 얼굴형과 비율에 맞는 헤어라인을 디자인하는 것과 동시에 굵기 별 모낭을 분리하여 이식하는 의료진의 노하우가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부각된다.

잔머리 만드는 헤어라인 모발이식 수술법

잔머리를 만들어 내는 모발이식 수술법으로는 가장 앞쪽 모발 선은 가는 머리카락이 나오고, 뒤로 갈수록 점차 굵은 머리카락을 이식하는 단계적이식기법(strage zone techiniques)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세밀화기법(fine brush-touch techiniques)을 통해 가장 앞쪽부분은 1개짜리 모발로 이식하고 그 뒤쪽은 2개짜리, 가장 뒤쪽은 3,4개짜리로 이식하여 뒤쪽으로 갈수록 점차 볼륨이 있어 보이게 하는 이식법도 효과적이며, 모발 방향과 각도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이식 시 아주 조금씩 심는 점진적 방향(gradual direction techiniques)시술 방법을 통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연출할 수도 있다.

박수호원장은 “잔머리를 돋보이게 만드는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이 기존의 잔머리(잔털)를 살려 이식하는 방법이나 1개 모낭 중에서도 가장 얇은 모낭, 잔머리에 가까운 모발을 중점적으로 이식하는 방법도 이용된다”며, 또 복 뒷부분이나 모발 사이에 있는 잔머리 모낭을 비절개 방법으로 채취한 뒤 이식을 하는 방법도 있다”고 전했다.

잔머리 효과 헤어라인 병원 선택 시 주의 사항 3가지

더 예쁜 잔머리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모발의 이식방향과 각도 이식모의 배치 노하우가 더욱 중요하다. 따라서 헤어라인 교정 병원을 고를 때는 세 가지 유의 사항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첫 번째는 절개법과 비절개방법 중 한 가지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절개와 비절개 방법이 모두 가능한 병원을 선택해야 성공적인 잔머리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로 집도의의 많은 임상 경험에 의한 테크닉을 겸비한 노하우가 중요하므로, 과장된 정보만을 믿고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시술할 의사의 전문성 등 기술적인 측면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경험이 많은 전문 병원에서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 세 번째는 얼굴의 비율을 고려하여 적당한 이마의 넓이와 높이를 측정한 후 둥근 헤어라인으로 자연스러운 얼굴의 비율을 찾아주는 미용 성형적인 정교한 디자인 절차가 가능한 병원을 찾아야 한다는 점이다.

박수호 원장은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은 미용 성형에 가깝다. 여성스러움과 자연스러움을 돋보이게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러 각도에서 볼 때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여러 번의 디자인 과정을 거쳐 이식 수술을 진행하면, 이마모양과 얼굴라인의 변화를 함께 느낄 수 있게 된다”고 덧붙여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