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시에나, 전미 2014 최고의 패밀리카 선정

입력 2014-02-18 09:23


한국토요타는 토요타 시에나가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 KBB)이 선정한 2014년 '12 베스트 패밀리카(12 Best Family Cars)'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12 베스트 패밀리카'는 켈리블루북의 에디터들이 미국 내 판매되는 300종류 이상의 차량 중 '2014 베스트 패밀리카'로 선정된 21개 최종 후보 모델을 대상으로 실제 가족 평가단의 도움을 받아 비교 테스트를 통해 선정합니다.

최종 비교 테스트는 안전, 편안함, 주행성능, 어린이 시트를 위한 배려, 적재공간,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외에도 가족 친화적인 기능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켈리블루북 에디터들은 토요타 시에나에 대해"가족이 편안하게 탈 수 있는 점과 발 받침대를 장착, 누울 수 있을 정도로 젖혀지는 2열과 같은 다양한 기능에 감명을 받았다"며 "시에나는 승객의 편의를 가장 많이 고려한, 매년 십만여 이상의 가족이 선택하는 완벽한 미니밴"이라고 평가했습니다.

*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이란?

1926년 설립된 켈리블루북은 자동차 전문 평가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업계의 신뢰를 받고 있다. 매주 웹사이트(www.kbb.com)를 통해 유명한 블루북 중고가격 (famous Blue Book® Trade-In), 소매 평가 및 공정 가격 (Retail Values and Fair Purchase Price) 등 업계 시장 상황을 반영한 평가 및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