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또렷한 V라인을 원한다면? W절골턱끝수술

입력 2014-02-17 11:16
수정 2014-03-07 10:04


주걱턱이란 옆에서 봤을 때 턱의 모양이 마치 주걱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보통 주걱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턱 선이 둔탁하고 턱이 넙데데하여 얼굴이 커 보인다. 이 같은 주걱턱은 주로 생활습관이나 유전인 경우가 많다. 턱을 괴는 습관이나 구부정한 자세 등을 교정하는 것으로 주걱턱을 예방할 수 있지만, 이미 발달된 턱은 쉽게 줄어들지 않는다. 따라서 작고 갸름한 V라인이 미녀의 기본 조건인 요즘 주걱턱 고민으로 상담하는 환자들은 날이 갈수록 늘고 있다.

얼굴형을 교정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양악수술이다. 하지만 턱 끝만이 문제인 경우 양악수술 없이도 턱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다. 최근 양악수술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수술이 바로 W절골턱끝수술이다.

W절골턱끝수술은 기존 ㅅ절골술에서 긴곡선절제술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시술로 턱 끝 라인 뿐만 아니라 턱 옆 라인까지 자연스럽고 선명한 V라인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뼈가 근본적으로 V라인이 되기 때문에 영구적이고 갸름한 얼굴을 가질 수 있다.

턱은 신경이 밀집되어있는 부위인지라 신중하게 수술해야 하는 부위이다. 하지만 W절골턱끝수술 신경선의 위치를 피해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또 절골한 부분을 다듬는 작업이 없어지므로 뼈 찌꺼기가 남는 등의 현상이 사라진다. 이 때문에 수술시간이 단축되고 출혈이 적어 멍과 붓기가 감소한다.

성형외과의 의료진은 “턱끝수술은 얼굴모양 자체를 좌우하는 수술이므로 3D CT를 활용하여 신경선의 위치, 뼈의 두께, 근육 량 등을 파악하여 디테일 한 사전 수술 계획을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수술시야를 넓게 확보하여 뼈 조직의 손상을 최대한으로 막으면서 사전 수술 계획에 맞게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에서 시술 받는 것이 좋다”는 조언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