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와 교통, 편리한 생활인프라까지 인기 높은 신도시는 어디?

입력 2014-02-17 12:42


▲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 단지전경

서울인근 신도시 중 가격과 입지를 모두 갖춘 김포한강신도시가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한강로 개통에 이어 김포도시철도 착공이 임박하면서 서울, 수도권 전세입자의 관심이 김포한강신도시에 쏠이고 있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공항 김포공항역에서 한강신도시로 이어지는 23.82㎞ 구간을 지하로 연결하는 도시철도 건설 사업으로 예정된 역은 9개이며 총 사업비는 1조6553억원으로 책정돼 있다. 다음달부터 우선 시공 구간이 착공되고 5월에는 전 구간에 대한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개통 예정일은 2018년 11월로 향후 투자가치에 대한 매력이 더해지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와 학군으로 신도시 내에서 최고의 단지로 꼽히는 ‘우남퍼스트빌’은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과 인접해 있으며, 단지 바로앞에서 광역급행버스를 이용할 경우 지하철2호선 합정역까지 30분내에 도착이 가능해 서울로 출퇴근하는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단지다.

'김포한강우남퍼스트빌'의 경우, 인근 단지들과 달리 분양 초기부터 매일경제 주최 '2012년 살기 좋은 아파트'로 선정될 만큼 조경과 주거 안정성이 뛰어나 이미 입주율이 97%를 넘어선 최상위 고급단지로 꼽힌다.

주변 상가 공실도 없고, 대형 상가의 추가 신축도 진행되고 있으며, 인근 아파트 단지보다 가장 안정적인 교육, 교통, 주거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초·중·고가 인근 300m안에 위치하고 있어 학군에 신경을 많이 쓰는 수요자라면 눈여겨봐야 할 단지다. 초등학교는 도로를 거치지 않고 통학이 가능해 자녀를 둔 30~40대 학부모에게 인기가 높다.

김포한강우남퍼스트빌 주민 안주현(가명, 30대)씨는 “우남퍼스트빌에 들어오길 잘했다. 신촌으로 출퇴근을 하는데 집앞에 M버스가 있어 서울에서 출퇴근 할때보다 더 가까운거 같다. 앞으로 지하철도 생긴다고 하니 집값도 올라갈 것 같고 초등학교가 바로앞에 있어 아이엄마와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 아마 김포한강신도시 중에 이만한 입지는 없을것이다’고 말했다.

‘우남퍼스트빌’은 인기리에 분양되어 마감이 임박했으며, 일부 계약 해지세대에 한하여 상담예약을 접수중에 있다. 전세가격과 주택매매가격의 등락으로 고민하기보다 실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수요자라면 애프터리빙제 등 분양상품은 특히 주의해야 하며, 미분양 단지보다 생활편의를 즉시 누릴 수 있는 완성단지를 찾아보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1588-8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