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오랜만에 복귀한 연예인들의 몰라보게 달라진 외모가 놀라움을 안겨주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여러 연예인들이 휴식기 동안 다이어트 등을 통해 V라인 얼굴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는 추세다.
이제 드라마나 CF 등에서 갸름한 얼굴의 연예인들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V라인 얼굴은 S라인 몸매에 이어 현대 미의 대명사가 됐다. 바야흐로 V라인 전성시대가 온 것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V라인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경락 마사지나 다이어트, 머리스타일과 메이크업 연출 등의 변화를 통해 갸름한 얼굴을 얻고자 노력하지만, 근본적인 턱 선을 바꾸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때문에 안면윤곽수술로 얼굴형 개선을 시도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안면윤곽성형과 같은 큰 수술을 받자니 비용 면에서도 부담감이 생기는 것도 사실. 뼈를 깎아야 하고, 더불어 회복 시간이 긴 점 등 고려해야 할 점들이 있다.
하지만 골격의 뼈가 문제라면 안면윤곽수술을 많이 시행하고, 윤곽성형수술은 대부분 옆광대와 45도 광대와 사각턱, 무턱 등을 가장 많이 받는 추세다.
턱 선을 갸름하게 만드는 시술방법에는 턱 뼈를 잘라내는 안면윤곽수술만 있는 것이 아니다. 골격에 따른 사각턱은 성형수술을 받아야 하지만, 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에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보다 간단한 사각턱보톡스로 근육을 축소시켜 V라인 얼굴로 개선시킬 수 있다.
실제 사각턱 얼굴의 80%정도는 저작근이라는 턱 근육이 발달돼 만들어지곤 한다. 보통 사각턱보톡스의 유지기간은 평균 3~6개월이고, 근육 사용량에 따라 개인차가 있으며, 턱보톡스의 효과는 평균 1개월 전후로 나타나기 시작한다.
현재 사각턱, 승모근, 종아리, 팔뚝, 허벅지, 콧볼 보톡스 교정에는 보툴리눔 톡신 A 타입의 메디톡신, 보툴렉스, 제오민, 디스포트, 엘러간 등의 보톡스가 사용되며, 부위와 양에 의해 비용과 유지기간이 달라진다.
사각턱보톡스 시술은 시술경험이 풍부한 병원의 전문의를 찾아가 시술 전 근육 상태를 진단하고, 부위를 선택해 시술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자체가 간단하다고는 하지만 보톡스 시술은 엄연히 약물을 신체에 주입하는 의료 시술이므로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루체아 성형외과 황재홍원장은 "V라인 리프팅을 위해 턱 라인 따라 사각턱 보톡스를 주사하고, 턱끝 필러 또는 무턱 필러를 받으면 훨씬 더 갸름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다"며 “볼살과 턱살 등이 있을 경우 추가적으로 윤곽주사를 시행하며, 피부처짐이 발생할 우려가 있을 경우에는 울쎄라와 실리프팅을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