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스떡볶이, 응답하라 2013 매콤한 인생! 리플레이 이벤트

입력 2014-02-11 11:00
대한민국 대표 떡볶이전문점 죠스떡볶이(대표 나상균)의 SNS시트콤 '매콤한 인생'이 방영 1주년을 맞아 '응답하라 2013 매콤한 인생! 리플레이 이벤트'로 다시 돌아왔다!



'매콤한 인생'은 지난해 죠스떡볶이가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특별 제작한 분식 업계 최초의 SNS시트콤이다.

죠스떡볶이를 너무 좋아한 나머지 죠스떡볶이 행복점 사장이 된 가수와 그를 짝사랑하는 아르바이트생을 남녀 주인공으로, 실제 죠스떡볶이 매장에서 일어날 법한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5분 내외의 가벼운 시트콤 영상에 담은 작품이다.

'매콤한 인생'은 또 18부작에 달하는 시리즈물이라는 점에서도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2월부터 7월까지 죠스떡볶이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블로그를 비롯해 유튜브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되었다.

죠스떡볶이는 '매콤한 인생'을 매개로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스스럼없이 친밀한 대화를 나누며 교감을 시도했고, 그 결과 시트콤 방영 이후 공식 페이스북 팬 수가 약 56% 상승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또한, SNS시트콤 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콘텐츠를 창조하며 당시 생소했던 장르인 웹드라마의 트렌드를 이끄는 젊은 브랜드로 호평을 받기도 했다.

리플레이 이벤트는 죠스떡볶이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2가지 내용으로 진행된다. 페이스북에서는 '극 주인공인 인디밴드 <소란>의 고영배가 쌍둥이로 위장했던 회차는?'이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댓글로 달면 된다.

트위터에서는 '고영배가 출연한 죠스떡볶이 SNS시트콤의 제목은?' 이라는 퀴즈 트윗에 정답을 달면 된다. 이벤트는 2월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8일 죠스떡볶이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