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증상 '호흡기+전반적 신체 증상' 원인 알아보고 미리 예방하자!

입력 2014-02-08 13:16


독감 환자가 늘어나면서 독감 증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이다. 독감은 상부 호흡기계나 하부 호흡기계를 침범하며 갑작스런 고열, 두통, 근육통, 전신 쇠약감과 같은 전반적인 신체 증상을 동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독감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에서 발생하며, 계절 구분이 있는 지역에서는 매년 겨울에 소규모로 유행되고 있다.

또한 독감은 전염성이 강하고, 노인이나 소아, 다른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걸리면 사망률이 증가하고 합병증의 발생이 증가하므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독감 바이러스 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원인 병원체인데, 독감 바이러스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 B, C형 세가지가 존재하지만 사람에게 병을 일으키는 것은 A형과 B형인 것으로 전졌다.

두통, 발열, 오한, 근육통과 같은 전신 증상이 갑자기 발생하면서 목이 아프고 기침이 나는 등의 호흡기 증상이 동반된다.

특히 독감 증상은 매우 다양해서, 감기와 비슷하게 발열이 없는 호흡기 증상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전형적으로 고열과 호흡기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감 증상에 누리꾼들은 "독감 증상 유의깊게 봐야겠다" "독감 증상 혹시 나도?" "독감 증상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