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식습관 중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아침밥이다. 고등학생이나 대학생들에서부터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바쁜 아침에 식사를 챙겨먹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실제 질병관리본부의 2011년 국민건강영양 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구 중 20.3%는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20대 연령층의 경우 아침식사 결식률이 37.4%나 됐으며, 중고등학생의 경우 50%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혈당량이 떨어지면서 뇌의 활성화가 더디게 되고, 점심 식사시간까지 간식의 과다 섭취가 발생해 비만과 학습능력 저하, 변비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식사를 거르는 이유는 주로 ‘바빠서’나 ‘귀찮아서’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러한 귀찮음을 단번에 해소시켜 주는 간편한 아침식사대용식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칼로리는 낮추고 영양가는 높인 모닝죽
젊은 식품기업 인테이크푸즈에서는 아침식사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에서 시작된 ‘모닝죽’ 제품을 선보였다. 이는 현대인을 위한 솔루션으로 내놓은 간편한 아침전용 건강 죽 브랜드로, ‘세상에서 가장 간편한 아침’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모닝죽 제품은 한손에 쏙 들어오는 간편한 스파우트 파우치형태되어 있어 밖에서도 손쉽게 아침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함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고구마죽과 단호박죽 2종으로 구성되어있어 영양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모닝죽은 신선한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하고, 낮은 칼로리(고구마 50kcal, 단호박 75kcal)와 3無(합성첨가물,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원칙으로 생산되어 아침식사를 건강하고 부담 없이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모닝죽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한정수량을 할인 판매 중이며, 향후 전국 편의점, 드러그스토어 및 학교매점을 통해 핵심 소비자인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