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여는 세상' 방송 안내

입력 2014-02-11 18:15
본격 앱(app) 정보 프로그램인 ‘앱으로 여는 세상’(이하 앱세상)에서는 빠르게 변하는 앱 트렌드와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앱을 소개한다.

비슷한 카테고리의 앱을 전격 비교분석하는 ‘앱vs앱’ 코너에서는 블로터닷넷의 최호섭 기자가 출연하여 문서작성 앱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팀뷰어’와 ‘스플래시탑’을 전격 비교 분석한다.

리워드 혜택이 있는 앱들을 소개하는 머니앱(App)에서는 통화 대기시간을 활용한 리워드앱 ’애디슨(ADisten)‘을 소개한다.

‘앱세상’ 연출자 이무제 PD가 직접 출연해 테마별 유용한 앱을 소개하는 ‘별별앱’은 힐링과 치유를 도와줄 만한 앱을 말해준다. 이번 주는 2013년 애플이 선정한 최고 인기 유료앱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와 정신건강을 위한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는 ‘힐링명상 체인지TV'에 대해 알아본다.

시청자가 직접 소개하는 앱을 소개하는 ‘앱 스트리트’에서는 고승만(25) 씨가 사진 보정을 도와주는 앱 ‘Wonder Camera'의 기능을 설명하고 곽효주(28) 씨가 황사 대처요령을 알려주는 앱 ’먼지가 되어‘의 활용법을 전해준다.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앱세서리 소개 코너 ‘스마트 프로덕트’에서는 IT동아의 강일용 기자가 웨어러블 카메라 파나소닉의 HX-A100 제품을 소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게임을 맛보는 ‘신작게임’에서는 게임빌이 출시한 액션 러닝 게임 ‘키위대시’와 미리내게임즈가 내놓은 슈팅게임 ‘그날이 오면’을 살펴본다.

PAG&파트너스 황병선 대표와 미스코리아 출신 이귀주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앱세상’은 한국경제TV(매주 수요일 저녁 5시)와 한국직업방송(매주 목요일 오후 3시 30분)에서 방송된다. 해당 홈페이지와 유투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