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회장 배은희)는 2월 6일(수)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박종구)으로부터 그동안의 바이오 기술인재 양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협회는, 한국폴리텍특성화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이배섭)와 함께 다양한 인력양성사업 수행을 통해 산업계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인력을 공급해 왔으며, 매년 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 포럼?고교생 바이오기술 경진대회 등을 공동 개최하면서 바이오산업 저변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한국폴리텍특성화대학 바이오캠퍼스는 2006년 개교 이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과 현장 실무중심의 교과과정을 운영해, 매년 졸업생의 90% 이상이 취업하는 성과를 올리는 등 바이오분야 최고의 전문 교육기관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황광구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은 "앞으로도 국가 창조경제의 원동력인 바이오산업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과의 파트너쉽 관계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이제까지는 바이오제약 · 식품분야 위주의 기술인재 양성에 집중해 왔으나, 향후에는 바이오화학,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체외진단기기 등 기술간 융합추세에 대응해 현장문제 해결과 융합역량을 골고루 갖춘 창의인재 양성에도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