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전문직 女의 '인텔리전트 슈트룩'은 어때?

입력 2014-02-06 17:42
능력과 센스를 겸비한 전문직 여성을 중심으로 ‘인텔리전트 슈트룩’이 부상하고 있다. 인텔리전트 슈트룩은 자신이 몸담고 있는 직종에서 추구하는 가치를 반영한 오피스룩으로 더욱 프로페셔널한 이미지 연출을 도와준다. 이에 언론·법조계와 문화예술계에 종사하는 여자들을 위한 인텔리전트 슈트룩 연출법을 알아봤다.



▲ 언론·법조계는 신뢰가 생명

언론·법조계에 종사하는 전문직 여자들은 신뢰감이 느껴지는 패션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블루 컬러는 신뢰와 진취성을 상징하기 때문에 언론·법조계 여자들이 입기에 제격이다. 어깨와 소매 부분에 블랙 컬러가 가미된 트렌치코트는 프로페셔녈한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다.

여기에 모노톤의 베이직 아이템을 이너로 매치하면 단정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슬림한 라인의 블랙 팬츠를 입으면 모던하면서도 활동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문화예술계는 우아함이 생명

예술적인 감각이 발달된 인재를 선호하는 문화예술계에 종사한다면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인텔리전트 슈트룩이 어울린다. 화사한 컬러감이 온화한 느낌을 자아내는 핑크 코트는 심플한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며 여성미가 느껴진다. 이때 클래식한 무드를 고조시키고 싶다면 칼라를 탈착하면 된다.

코트에 실크오간자 러플 디테일이 돋보이는 미니멈 원피스를 매치하면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여성미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다. 러플을 제거해 네크라인을 드러내면 섹시한 파티룩으로도 안성맞춤이다.(사진=미니멈)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