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편의점 업계에서 처음으로 대·중소기업협력재단으로부터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성과공유제란 대기업과 중소협력업체가 공동으로 상품개발, 품질개선, 생산성 향상, 원가 절감 등을 추진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제도입니다.
GS리테일은 MBC 일요일 예능프로그램인 '진짜사나이'에서 방송된 군대음식을 콘셉트로 한 브랜드 '진짜사나이'를 성과공유 첫 사례로 선정했습니다.
전투식량, 건빵, 햄버거, 음료 등 '진짜사나이' 상품을 공급하는 중소협력업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GS리테일은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향후 2년간 43억원의 예산을 들여 중소파트너사에 상품개발 컨설팅, 상품 패키지·디자인 개발, 마케팅 등을 지원합니다.
효율적으로 성과공유 사례를 선정하고 평가하기 위해 성과공유제를 포함한 동반성장업무를 전담하는 '동반성장팀'을 꾸리고 사내에 '성과공유 위원회'를 설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