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유통업계, ‘신학기를 잡아라!’

입력 2014-02-05 17:46


온라인 유통업계에서도 ‘설 포스트 마케팅’이 활발하다. 설 연휴 이후 소비수요가 증가하면서, 유통가들의 마케팅 프로모션이 봇물 터지듯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신학기가 얼마 남지 않은 요즘,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신학기 프로모션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G마켓은 신학기 시즌을 맞아 3월 2일까지 ‘신학기 가구 슈퍼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브랜드 가구를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슈퍼위크’ 코너와 함께 대표 특가상품을 구매하면 G마켓 5000원 선물권을 지급한다. G마켓은 가구 주요 고객층인 주부를 공략하기 위해 실속 있는 특가혜택을 선택했다.

반면 디자이너 브랜드 전문 온라인 스토어 29cm는 할인보다는 코디에 주목했다. 20대 소비자가 많은 29cm가 ‘새내기’라는 키워드를 활용해, 일명 ‘새내기 코디’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제안한 것. 신발, 가방, 티셔츠, 스냅백은 물론 안경과 팬시 용품들을 한데 모아서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는 새내기들의 고민을 해결해 줬다.

10대가 주로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스트리트 브랜드 스토어 힙합퍼는 2월 신학기 프로모션을 단계적으로 실시한다. 매일 낮 12시부터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 100명에게 주는 카운트다운 100, 자신이 참여한 최저가가 유일한 최저가가 되면 해당 금액에 구매하는 파격할인 입찰방식의 HOW MUCH 이벤트가 차례로 진행된다. 또한 2월 말에는 주목을 끌만한 신학기 남녀 코디를 제안하고 럭키 쿠폰이 랜덤으로 들어있는 30개 한정의 시크릿박스를 판매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