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도 느끼는 설 연휴 후유증, 이것만 있으면 고민 끝!

입력 2014-02-05 10:39
설 연휴는 지나갔지만, 명절이 남기고 간 스트레스는 여전히 몸 여기저기서 느껴진다. 가중된 집안일과 음식 준비로 육체적인 피로가 쌓인 주부들은 물론, 장거리 귀성, 귀경길 운전에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남성들도 늘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연휴를 맞아 과음과 밤 늦은 모임 등으로 생활 리듬이 깨진 젊은이들도 여전히 피곤함을 느끼기에는 마찬가지이다.

스트라이벡틴의 유소영 BM은 “신체적 스트레스는 체내 면역력을 떨어뜨려 결국 각종 피부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이를 방치할 경우 피부 노화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며, “따라서 명절 후유증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서서히 느껴지기 시작한다면, 세포 재생과 진정, 그리고 트러블 케어를 집중적으로 하는 세심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 급격히 손상된 피부, 재생 전용 제품으로 빠르게 복구

세럼은 피부에 가장 가깝게 닿는 스킨케어 중의 하나로, 피부의 세포 조직과 긴밀히 작용하며 피부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빠른 시간 안에 공급한다. 특히 과로로 인해 급격히 예민해진 부위에는 열을 낮춰 진정 완화작용에 도움을 주는 식물 및 해양 추출물로 진정 완화 작용을 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트라이벡틴의 ‘TL 타이트닝 페이스 세럼’은 임상적으로 증명된 즉각적 리프팅 효과, 장기적으로 피부 탄력도를 높여주는 3중 레이어 케어를 기본으로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 세포 속 DNA를 회복하고 피부보호막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아리조나 대학 연구진과 함께 개발한 특허 기술인 NIA-114™가 금은화 추출물, 오렌지 오일, 사과세포배양추출물 등의 보태니컬 블렌딩과의 조합을 통해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와 팔자주름과 같은 미세주름 완화에 도움을 주며 장기적으로 피부의 탄력도를 개선시키는 데 효과를 더한다.

‘라메르 리제너레이팅 세럼’은 피부 표피에 노화 흔적이 생기기 전, 피부 속 모든 세포의 재생과 영양을 돕는 힐링 세럼이다. 반은 지표에 반은 해수에 뿌리를 내린 식물인 반 해양식물의 눈과 뿌리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배양한 성분이 함유돼 노화와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 안쪽의 미세 흉터를 복원하도록 돕는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마린 펩타이드 성분도 포함돼 있다.

집중 케어가 필요한 부분에는 피부 재생에 탁월한 성분을 함유한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굿피(good’p)의 ‘마데카 크림’은 손상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마데카소사이드, 센텔라 아시아티카, 세라마이드 등의 성분을 함유한 크림이다. 풍부한 영양공급을 통해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방어막을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 특히 주요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는 피부 손상의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건조한 환경에 의해 발생 될 수 있는 과각질화 현상을 방지해준다고 한다. 또한 피부 외용연고제의 주 성분으로 이용되는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과 함께 피부 건강 회복에 시너지를 더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 무너진 피부 리듬은 진정 마스크팩으로 달래자

피부는 하루 동안 일정한 리듬을 갖고 신진대사를 되풀이한다. 하지만 일상을 벗어난 장거리 귀성길 운전과 밤늦도록 이어지는 친척들과의 모임은 몸의 피로를 누적시키며 피부리듬을 망가뜨리게 된다. 이럴 때는 피부의 진정과 회복을 돕는 마스크팩으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도록 한다.

‘CNP 뮤제너 딥 수딩 팩’은 순수 식물 유래 성분이 농축되어 예민해진 피부를 케어하고, 진정 시켜준다고 한다. 천연보습인자 성분을 함유해 해 스트레스로 인해 거칠어지고 건조해진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하여 다음 날까지 오랫동안 촉촉함이 지속시켜주는 것이 특징. 특히 수면 팩 타입 제품으로 별도로 씻어내지 않고 피부에 도포한 뒤 잠들면 돼 간편하다.

아벤느의 ‘마스크 아빼장 이드라땅’은 진정 마스크팩으로, 피부가 일시적으로 자극을 받거나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지쳤을 때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를 부여해준다. 아벤느 온천센터의 전문 케어를 가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수분 진정 마스크 팩으로, 눈 주위를 피해 얼굴 전체에 두툼하게 펴 바르고 10~15분이 지난 후 물로 씻어내거나, 저녁에 사용하는 경우 닦아내지 않고 그대로 취침하면 된다.

‘A24 프리미엄 3스텝 힐링 마스크팩’은 마스크팩 하나만으로도 기초단계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이다. 비타민 리바이탈, 알로에 수딩, 콜라겐 퍼밍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 사용하면 좋은 아이 컨투어 크림과 울트라 나이트 크림이 함께 들어있어 3스텝 케어가 가능하다. 100% 천연섬유 텐센을 사용해 일반 화학섬유와는 차별되는 부드러움과 피부 밀착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 기름진 음식, 과음으로 인한 피부트러블은 스팟 제품으로 응급케어

전과 고기 등의 명절 음식은 고혈당음식으로, 피지분비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기름진 명절 음식에 과음까지 더해진다면, 육체적 과로로 지친 피부를 더욱 혹사시키게 되는 법. 과음을 하면 알코올 분해 과정에서 생긴 독성물질이 피부에 염증을 악화시켜 뾰루지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케이트 서머빌의 ‘이레디케이트’는 뾰루지나 붉고 곪은 여드름을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주는 트러블 스팟 트리트먼트다. 설퍼 성분이 담긴 핑크 포뮬러가 트러블을 빠르게 잠재우고 재발하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항염 효과가 뛰어나 피부진정효과를 부여하고 AHAs 성분이 모공이 확대되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단 한번의 사용으로도 외부환경이나 심리적 요인에 의한 피부 트러블을 즉각적으로 완화시켜주는 제품으로, 비상약처럼 가정에 하나씩 상비해 두면 편리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양파 추출물로 트러블 흔적을 개선함과 동시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하는 빌리프의 ‘안티 마크 커렉션 세럼’은 소량으로도 즉각적인 트러블 케어를 누릴 수 있는 스팟 제품이다. 이중 코팅 제형으로 양파추출물이 고농도로 안정화하면서 피부에 부드러운 막을 형성, 보습상태를 지속시켜 트러블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복구하도록 돕는다.

닥터자르트의 ‘스팟 아웃(’은 화농성 여드름이 빨리 곪을 수 있도록 촉진 기능을 해 트러블로 인한 피부 고민을 빠르게 해결하도록 돕는 제품이다. 호랑이풀로 유명한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을 함유해 붉고 성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며, 각질을 청소해주는 살릭실릭애씨드, 미네랄과 수분이 풍부한 셀틱워터 등을 주 성분으로 해 여드름을 짜고 난 부위의 피지와 붉은 흔적 컨트롤에 좋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