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박지은 극본, 장태유 연출)의 모의고사 문제가 공개돼 화제다.
최근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 그대') 홈페이지에는 '재미로 푸는 2014학년도 1학기 '별 그대' 모의고사'라는 제목과 함께 전지현과 김수현, 그리고 신성록, 김창완, 카메오로 출연한 김수로가 등장한 언어영역 문제가 공개되었다.
문제에서는 방송 장면 캡처와 함께 대사와 장소를 알아 맞히는 문제, 김수로의 출연작을 맞히는 문제와 '천붕커플'로 명명된 송이의 애차 '붕붕이'의 이름을 알아맞히는 문제가 괄호형과 5지선다형으로 출제된 것이다.
특히, 5번 '공홈먼지(홈페이지 관리자)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이라는 질문에 대한 ⑤번 예시에서 신성록의 섬뜩한 웃음과 함께 '그러니까 내가 결방 공지를 목격한 거네? 그런데, 나는 왜 공홈먼지가 거짓말하는 것 같지...'라는 문구를 올려놓아 폭소를 자아내기도 했다. 알고보니 이는 설날연휴인 1월 30일 14회 방송분이 결방된다는 사실에 대해 센스있게 언급한 것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댓글에 문제에 대한 정답을 올려놓으며 "'별 그대' 모의고사 홈지기님 센스 짱이에요" "'별 그대' 모의고사 목화라떼에 빵터졌다" "'별 그대' 모의고사 전지현, 김수현, 신성록 모두 음성지원되는 듯"이라며 큰 호응을 보내고 있다.
SBS 콘텐츠 허브의 '별 그대' 웹 운영자는 "이번 '별 그대' 모의고사는 시청자분들께서 드라마 명장면과 명대사를 다시금 떠올렸으면 하는 마음에서 제작했다"고 소개했다.
한편, '별 그대' 14회는 오는 2월 5일에 방송된다.(사진=SBS)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blu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