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한 살 어려지는 동안 피부...데일리 케어 3스텝

입력 2014-01-29 18:00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목전에 앞둔 설렘 가득한 한 해가 다가왔다. 하지만 한 살 더 먹는 새해가 그리 반갑지만은 않다. 여자라면 누구나 올해엔 더 날씬하고, 예뻐져야겠다고 생각하고 동안을 꿈꾸며 야심찬 계획을 세우지만 늘 그래왔듯 쉽게 포기하고, 지속되지 못하는 계획을 세운다.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패션에 주로 신경을 쓰지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피부. 여자의 나이는 피부로 느낀다는 말이 있듯이 동안 피부로 가꾸는 것이 나이를 거스르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동안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레이어링부터 동안 메이크업 노하우 등 올 해 손쉽게 따라 하면서 가장 효과적인 데일리 케어 3스텝을 소개한다.



1 Step. 스킨케어 레이어링에 도전해라

많은 여성들이 피부 타입에 따라 원하는 기능성에 따라 스킨부터 세럼, 크림 한 가지 라인 위주로 사용하곤 한다. 예를 들어 화사한 피부를 위해 화이트닝 기능성 라인만을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기능성 제품을 레이어링해서 사용하는 것이 트렌드.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더욱 유용한 뷰티팁이기도 하다. 피부의 탄력을 더해주면서 화사함을 함께 원한다면 안티에이징 세럼+화이트닝 세럼 레이어링, 보습감과 탄력을 원하면 보습크림+안티에이징 세럼 등 다양한 레이어링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닥터자르트의 '셀웨이크 세럼'은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능에 따라 제품을 레이어링 하여 사용하면 그 효과가 배가되는 장점이 있다. '셀웨이크 브라이트 인핸서'는 기미, 잡티 등의 스팟을 집중적으로 치료할 뿐만 아니라 얼굴 톤과 빛을 케어하는 맑고 투명한 제형의 미백 세럼으로, 비타민 C 유도체를 리포좀화하여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잡티의 원인을 세포에서부터 해결하는 특징이 있다고 한다. 여기에 세포 재생에 탁월한 SC-210TM이 함유되어 노화의 징후인 주름을 케어해주는 '셀웨이크 에이지 디셀러레이터'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케이트 서머빌의 베스트셀러인 '퀸치 하이드레이팅 세럼'은 핵심성분인 하이드레이팅 시스템 콤플렉스가 피부 지질에 근본적인 수분을 채워 보습감과 함께 탄력을 개선하도록 돕는다고 한다. 다른 안티에이징 세럼과 레이어링 하여 사용 하면, 핵심 안티에이징 성분을 더욱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전달 할 수 있도록 도우며, 크림 사용 후 피니셔처럼 사용 시, 수분감을 잃지 않도록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보습을 유지시키는 데 효과적이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8가지 복합적인 피부 노화증상을 관리 해주는 케이트 서머빌의 '케이트수티컬 멀티액티브 크림'과 레이어링 하여 사용 시, 보습감과 영양감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줌은 물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2 Step. 나이트 케어, 이젠 필수로 매일 해!

피부의 재생시간은 보통 숙면을 취하는 밤 11시에서 새벽 2시 사이라고 한다. 그만큼 나이트 케어는 피부 관리에 중요한 요소인 것. 데일리 제품과 달리 나이트 케어 제품은 고영양의 성분을 기본으로, 피부 재생 및 수분 공급에 포커스를 두었기 때문에 하루하루 어려보이는 동안 피부를 선사해줄 것이다.

멜비타의 '로즈 넥타 나이트 크림'은 밤 사이 피부에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하고 재생을 도와주는 고농축 나이트 크림이다. 피부 재생 및 수분 공급에 탁월한 로즈 플로럴 워터, 프렌치 로즈, 로즈힙 오일, 와일드 로즈(야생장미) 꽃잎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영양공급을 도와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자고 일어나면 피부결이 정돈되고 수분이 가득 채워진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에코서트와 코스메비오 인증을 받은 천연 유기농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벤느의 '마스크 아빼장 이드라땅'은 아벤느 온천센터의 전문 케어를 가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수분 진정 마스크 팩으로 영양과 수분을 모두 공급해준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붉게 달아오르거나 거칠어진 피부에 도톰하게 펴바르고 수면팩처럼 사용하면 된다.

소망화장품 브랜드 RGll(알지투)의 '브릴리언트 하이드레이팅 오버나이트 마스크'는 즉각적인 수분공급이 가능한 미백기능의 수면 팩이다. 수분감이 느껴지는 샤베트 제형 마스크로 피부 도포시 청량감을 주며, 건조로 인한 피부 갈증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잠든 사이에 집중적으로 피부 수분순환을 도와주어 넘치듯 풍성한 보습감을 부여하는 제품이라고 한다. 특히 미백 기능까지 겸비되어 밤 사이 다량의 미백 성분이 피부 칙칙함을 개선, 한층 맑고 투명해진 피부로 가꾸어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3 Step. 생얼 연출 베이스메이크업이 동안 연출 노하우

결점 없이 완벽하고, 또렷한 메이크업은 이젠 아웃 트렌드.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촉촉한 피부 표현과 함께 생기 있는 포인트 메이크업이 대세다. 요즘에는 연예인도 예능 프로그램에서 화장기 없는 자연스러운 생얼 연출로 촉촉한 피부 결을 선보이기도 한다.

비디비치의 '링클리스 UV플러스 베이스'는 주름 개선 효과의 24K 골드 함유 메이크업 베이스다.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이미 생성된 미세주름까지 채워 넣어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해준다. 또한 UVA와 UVB를 효과적으로 차단해주어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뿐 아니라 미세한 펄과 24 K 골드가 선사하는 은은한 빛 반사 효과가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감춰주어 바르는 순간 화사하게 반짝이는 피부 톤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 비디비치 관계자는 "실리콘 오일 성분과 코팅 파우더 성분이 함유되어 부드럽게 펴 발리며 피부에 밀착되어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로 표현 가능하다"고 전했다.

조성아22의 '바운스 업 팩트 마스터'는 기존 바운스 업 팩트로 누릴 수 있었던 매끈광 피부는 물론 더욱 업그레이드 된 보습성분이 부드럽고 촉촉한 동안 피부결을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푸딩크림 같은 말랑한 제형의 영양 포뮬러가 피부에 녹듯이 발리면서 메이크업의 밀착성을 높여주고, 다마스크 장미꽃 오일, 홍차 발효물, 아보카도 추출물 등 보습 성분이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케어 해준다고 한다.

더샘의 '에코 소울 리얼 핏 메이크업베이스 02.라벤더'는 피부에 촉촉하고 가볍게 밀착되는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를 화사하게 밝혀주어 혈색있게 표현해준다. 특히 라벤더 색상이 피부를 산뜻하고 좀더 사랑스러운 피부톤으로 가꿔 동안 피부를 연출한다. 또한 스위스 알파인 허브 추출물과 알프스의 미네랄 워터가 함유되어 피부에 촉촉한 영양감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 광물성오일, 동물성원료 등 피부에 유해한 7가지 성분을 배제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