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세이션을 일으킨 모바일 게임 카톡 친구 만들기 앱 '모카친'이 두 번째 이벤트를 야심차게 실시한다.
모카친 어플 제작사인 ㈜이런세상은 쿠키런 · 포코팡 랭킹전 1차 이벤트에 이어 2차 이벤트로 몬스터길들이기 이벤트와 소문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소문내기 이벤트는 링크를 SNS, 블로그등에 공유하거나, 페이스북 '좋아요'를 클릭하면 참가할 수 있으며 당첨자들에게는 총 2115개의 쿠키런 크리스탈이 지급된다.
몬스터길들이기 이벤트는 새내기대전과 팀 대전, 두 가지로 진행되며 새내기대전은 5성미만의 몬스터 소유자들만 참여 가능하다. 이는 랭킹전 이벤트가 게임을 잘 하는 소수의 인원들에게만 집중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또한 새내기대전 대상 유저들은 두 이벤트 모두 참여 가능하다.
새내기대전과 팀 대전에 각각 2330개의 수정이 걸려 있으며 몬스터길들이기 두 이벤트에 걸린 총 수정 개수는 4660개 이다.
참가를 위해서는 28일에서 2월 6일 오전 5시까지 참가신청을 해야 하며 2월 6일 오전 6시 ~ 2월 12일 오후 6시까지의 대전기간을 통해 1등부터 10등을 선정한다. 2월 14일에 발표가 이뤄지고, 같은 점수일 경우 공동 순위로 처리하지 않고 참여자 순위 리스트 내의 순서로 등수가 매겨진다.
주최측은 "지난번 앱 런칭기념 이벤트 때 밝힌 실생활에서 유용하며 유저들의 욕구를 좀 더 충족시켜 주는 어플을 만들기 위해 게임커뮤니티 최초로 모바일 쇼핑관련 서비스를 곧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쇼핑 시장이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커뮤니티와 쇼핑몰 사업을 접목시켜, 유저들의 쇼핑과 커뮤니티를 동시에 가능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쇼핑 서비스는 물론 차후 도입될 모카포인트 서비스가 적용돼, 유저들이 실생활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기프트권 또한 생길 예정이다.
㈜이런세상의 정효찬 대표는 "지난번 앱 런칭 이벤트때 유저들의 사랑을 많이 받아 그에 대한 보답으로 두 번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추후 곧 적용될 쇼핑몰 관련 서비스와 모카친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