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일랜드 리조트' 먹튀 논란 '일파만파'··이은 결국 하차 (사진=MBC 시사매거진2580)
'아일랜드 리조트'의 공사대금 미지급 논란이 불거지면서 걸그룹 샤크라 출신 이은이 결국 '오! 마이 베이비'에서 하차했다.
SBS '오! 마이 베이비‘'제작진은 27일 3회가 방송된 이후 "제작진은 프로그램 취지에 공감하여 출연에 응해주신 이은 씨와 다른 출연 가족들의 입장을 고려하여 이은씨 관련 내용은 더 이상 방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번 사태는 지난 26일 방송된 MBC '시사매거진 2580' '회장님 너무 합니다'편에서 이은의 시아버지가 회장으로 있는 아일랜드 리조트의 부실경영과 공사대금 미지급 사태를 다뤄지면서 시작됐다.
방송에 따르면 아일랜드 리조트는 이은의 시어머니가 대표이사로 올라있는 엔씨씨를 통해 인테리어 공사 계약을 체결했으나 공사대금으로 지급한 어음을 부도 처리해 고의 부도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다.
인테리어 업자들이 지급보증을 선 아일랜드 리조트 측에 대금을 요구했지만 아일랜드 리조트는 골프 회원권을 대신 지급해 인테리어 업체들이 줄도산 위기에 처했다는 내용도 담겼다.
또 이은과 가족들이 살고 있는 리조트 내 고급빌라가 리조트 설계도 상엔 관리사무소로 존재하는 등 정식허가가 나지 않은 불법 건축물이라고 주장도 제기됐다.
이에 대해 아일랜드 리조트 측은 "방송에서 인터뷰를 한 업체 대표는 방송이 나가기 5일 전에 MBC와 인터뷰를 했고, 방송 3일전에 아일랜드 리조트와 만나 충분히 (상호)이해를 한 후 인터뷰 장면이 나가지 않도록 합의했지만 '시사 매거진 2580;이 이를 의도적으로 묵살했다. 최종 계약서에는 지급보증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도 이 부분에 대한 정확한 자료조사 없이 왜곡된 자료를 방송에 내비춰 시청자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알려줬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사실 여부를 떠나 이에 대하 파장은 크게 확산되고 있다.
SNS는 물론 '오! 마이 베이비' 시청자 게시판에는 이은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이 올라오는가 하면 27일 3회 방송분이 그대로 방영된 것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비난여론이 거세지자 제작진은 결국 이은의 하차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 마이 베이비'는 이은과과 세 딸, 배우 임현식과 손자, 아이돌 그룹 엠블랙 미르와 조카의 육아기를 담은 3대에 걸친 가족예능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