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노인 건강 관리를 위한 맞춤 치료, 안산 아너스요양병원

입력 2014-01-27 11:43


점점 늘어가는 노인 인구 비율만큼 체계적인 노인 건강 관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특히 신체적, 정신적 노인성 만성질환으로 고생하는 노인들의 전문적인 치료와 관심이 필요하다.

안산 아너스요양병원 윤지상 원장(의학박사, 재활의학과 전문의)은 "노인 건강을 위한 재활치료는 물론 활기 넘치고 건강한 병원 생활을 위해 다양한 여가, 치유 프로그램을 실시해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 우수한 시설과 양질의 서비스로 어르신들이 심신의 안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내 부모님처럼 내 집보다 더 편안하게 모시는 것이 본원의 목표다." 라고 전했다.

안산 아너스요양병원(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743-4)은 환자의 상태에 적합한 전문적인 치료를 위한 만성질환클리닉, 심장질환클리닉, 노인병클리닉, 재활통증클리닉, 한방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분야별 6인의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으며 양/한방 협진 시스템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진료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최근에는 입원실 확장과 더불어 재활 장비 보충, 휴게실 공간을 늘려 보다 편한 환경에서 환자들이 생활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뇌졸증, 파킨슨병, 치매 등 재활치료와 요양이 필요한 노인성 질환은 물론 호스피스 병상을 원하는 경우나 장기간 각종 재활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도 입원이 가능하다.

또한 저소득층 환자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인간병(환자 5~7명당 간병인 1명) 서비스를 지원해 형편이 어려운 환자들에게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밖에 "청소년 자원봉사, 이/미용 봉사, 웃음치료, 생신잔치, 미술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입원 환자들은 물론 주변 지역 주민들과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