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부볼제거'로 V라인 만들기…심미적 접근도 고려해야

입력 2014-01-24 15:46


오늘날 V라인은 미인을 대표하는 얼굴형으로 인식되고 있다. 작고 갸름한 얼굴에 날렵하게 이어진 턱 선은 세련된 이미지를 줄 뿐만 아니라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 동안의 기준으로 꼽힌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V라인을 만들기 위한 방법에 다양한 관심을 쏟고, 시간과 비용을 투자한다.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마사지와 경략 등의 방법이 이러한 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로 뚜렷한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여러 모로 한계가 있기 마련. V라인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얼굴의 뼈는 물론, 얼굴에 있는 피부와 지방조직들의 부피 또한 그만큼 작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타고난 골격과 얼굴 크기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의료기술과 장비의 발전에 따라 최근에는 실제 뼈를 수술하는 성형이 아니더라도 콤플렉스 극복과 V라인 완성이 가능한 심부볼제거술이나 윤곽주사, 얼굴지방흡입 등의 방법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심부볼제거는 수술적인 거부감을 느끼거나 긴 회복기간 등을 우려하는 이들 사이에서 선호되는 중 하나다.

심부볼제거는 얼굴 뼈의 골격은 작은데 상대적으로 살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살만 바로 잡아도 작고 갸름한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는 원리다.

일반적으로 심부볼지방제거술은 국소마취로 이루어진다. 입안 점막을 통해 심부볼 지방덩어리를 조금씩 빼내어 제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외부에 노출되는 흉터가 없고, 비교적 회복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

비교적 빠른 시술시간과 회복시간을 통해 자연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위 연예인들이 많이 받는 시술로도 불린다.

JELIM성형외과 양정학원장은 "환자의 얼굴 상태에 따라 맞춤형 시술이 가능해지면서 심부볼지방제거, 얼굴지방흡입, 윤곽주사 등으로도 얼굴 V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면서 "통산 수술 시간도 10~15분 정도 걸리는 것이며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르다는 점에서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정학원장은 이어 "심부볼 제거는 사람의 얼굴을 시술이기 때문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 하며 만족스런 외모개선을 위해서는 심미적 접근에서 개인의 상태를 고려한 시술 진행도 중요하다"며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은 시술 전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