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단골 목표 3인방의 작심삼일 탈출하는 법

입력 2014-01-22 14:11


갑오년 새해가 밝은 지 한 달이 다 되어가고 있다. 매년 초 많은 사람들은 의욕에 가득 차 신년계획을 세운다. 그 중 가장 단골로 등장하는 목표 3인방이 있으니 바로 ‘다이어트, 절약, 외모개선’이 그것이다. 특히 다이어트의 경우 매년 새해 목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새해 건강과 외모를 위해 과감한 목표를 설정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단골로 등장하는 목표인 만큼 작심삼일이 되기 십상이며 매년 초 부메랑이 되어서 다시 돌아오는 목표가 되어버린다. 때문에 최근에는 이 세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이템이 등장하고 있다. 시술부터 맞춤형 프로그램까지 신년 목표 3인방의 달성을 도와 줄 특별 노하우를 소개한다.

▣ 힘든 다이어트 리포소닉으로 똑똑하게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에 한창인 분들이 많지만 추운 겨울철 활동량이 적고 새해 각종 모임과 술자리가 잦다 보니 체중관리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의료기술의 도움을 받아 전문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방법이 늘고 있다. 특히 운동으로 빼기 힘든 특정 부위의 살에 대해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여 더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것.

그 중 리포소닉은 고강도 집적초음파(HIFU)로 지방세포를 영구히 파괴하는 지방제거시술로 지방층의 지방세포만을 집중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비수술 체형교정술이다. 비절개, 비침습적 요법으로 1시간 이내의 시술로 2.5cm 이상의 사이즈 감소 효과가 있다.

압구정 리더스피부과 강승희 원장은 “리포소닉 시술은 뱃살, 허벅지살, 옆구리살 등 빼기 힘든 부위의 지방세포를 선별적으로 파괴하기 때문에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의 관리가 가능하다”며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지방세포의 수 자체를 줄여주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적은 시술이다”고 전했다.

▣ 금연이 힘들 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평균 담배판매량을 살펴보면 연말과 연초에 줄어들었다가 3월쯤 다시 증가하는 패턴을 반복한다고 한다. 즉 연말과 연초에 금연계획을 세우지만 그 실천이 그리 오래 가지 못한다는 것이다.

금연의 실천이 어렵다면 보건소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많은 시, 군, 구 보호소에서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며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이 언제든지 손쉽게 담배와 이별을 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일정한 기간 동안 주 1회 정도 보건소를 방문하여 전문 상담자로부터 금연이 잘 실천될 수 있도록 상담 및 관리를 진행하며 지속적인 검사와 독려를 통해 완전한 금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금단증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니코틴패치, 금연 껌 등을 무료로 제공하여 금연 욕구를 줄여준다.

▣ 새해 첫 인상 교정, 레이저 눈밑지방 제거로 간편하게 호감형으로 변신

새해가 되면 늘어가는 주름과 피부의 탄력 저하로 우울해지는 것은 당연하다. 그래서 부위에 대한 외모개선을 신년 목표로 정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눈은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눈 아래로 툭 튀어나온 눈밑지방은 실제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고 심술궂은 인상을 준다.

이를 제거 하기 위해 레이저를 이용하여 눈 앞쪽 결막을 통해 지방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눈밑지방 제거술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속눈썹 밑 피부를 절개하는 눈밑지방 제거술의 경우, 절개 부위에 흉터가 생길 수 있으며 애교살이 없어지거나 변형되어 인상이 바뀌는 등의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었다. 또한 눈밑지방재배치의 경우 시간이 지나 재배치 된 지방이 풀려 재발되는 경우가 많았다.

압구정 리더스피부과 윤성재 원장은 “레이저를 이용한 눈밑제거술의 경우 레이저로 눈 앞쪽 결막을 통해 지방을 안전하게 제거하므로 애교살이 유지 되면서 겉으로 흉터가 남지 않으며 부기가 적고 회복이 빨라 세안과 화장 등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다”며 “어둡게 보이는 다크서클과 미세한 눈밑 주름이 개선되어 젊고 활력 넘치는 눈으로 교정 할 수 있어 새해 많은 분들이 인상교정을 위해 많은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