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6년 연속수상

입력 2014-01-17 16:02
올해 14주년을 맞아 리 브랜딩한 Real Beer & Craft '와바'가 지난 1월 16일, '2014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습니다.

퍼스트브랜드대상(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은 올해 12년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국내 105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 · 소비자평가단과 전문가 조사 등을 통해 2014년을 이끌어갈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조사내용은 100만여명의 소비자에게 품질서비스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브랜드 만족도와 선호브랜드 등에 대한 조사를 실시해 선정됐으며, 818개 후보 브랜드 중 맥주전문점 부분에서 '와바'는 당당히 1위에 오름과 동시에 동 분야 6년 연속수상으로 세계맥주시장을 리드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또한, Real Beer & Craft 'WABAR'로 새롭게 리브랜딩한 '와바'는 단순한 브랜드 리뉴얼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리브랜딩으로 서여의도점(직영점)은 전년대비 매출이 35%증가 했으며, 영업이익 또한 15%이상 상승하며, 성수기에는 약 50%이상의 매출상승이 예상되는 등 리브랜딩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리브랜딩된 '와바'는 마이크로 브로이의 소량생산 수제맥주인 Craft Beer(크레프트비어)와 맥주의 프리미엄인 세계 생맥주 등 15가지의 세계생맥주를 즐기는 곳으로 생맥주의 유통과 보관 · 최고의 신선한 생맥주를 고객에게 재공하기 위해 온탭비어시스템, 냉각맥주관, 생맥주 전용 보관시설인 대형 워크인쿨러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이효복 와바 대표(인토외식산업)는 "고객의 변화하는 트렌드와 높아진 세계맥주에 대한 기호 등을 바탕으로, 단순한 리뉴얼이 아닌 리브랜딩 혁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고 말한습니다.

2014년 '와바'는 국내에만 머물지 않고 세계시장에서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계획 입니다. 현재 중국에만 6개의 '와바'가 진출하여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세계맥주전문점'이라는 이미지 구축에 성공했으며, 2011년에는 싱가폴에 케이팝을 접목시킨 새로운 '와바'를 오픈해 현지인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인도네시아, 몽골 진출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브랜드 네이밍 수출과 해외지사 설립 등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화에 나설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