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저 블랙 응사 패러디 광고, 뜨거운 반응에 연장 진행

입력 2014-01-15 10:16
디아지오코리아(대표 조길수)의 3040 트렌디한 젊은 층을 위한 위스키 윈저 블랙이 '응답하라1994'의 주인공들과 함께 작업한 이색 동영상 광고를 1월 15일 온라인을 통해 추가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윈저 블랙이 지난 12월 30일 드라마 '응답하라1994' 주인공을 기용해 제작한 색다른 광고 영상 캠페인이 공개 일주일 만에 입소문을 타고 조회수가 500만건이 넘어서는 등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추가 영상 제작을 결정한 것.



이번 윈저 블랙 광고 영상 캠페인은 이병헌등 국내 최고의 남성 배우들을 섭외하여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던 기존의 광고와 달리 '응답하라1994'에서 코믹한 연기를 선보인 정우와 성동일 등을 파격적으로 기용하면서 모델 선정에서도 화제를 불러일으킨바 있습니다.

이번 추가 광고 영상에서도 '응사' 주연들이 재치 있고 코믹한 연기를 통해 기존의 위스키 광고 영상에 대한 편견을 뒤집습니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예상보다 소비자 반응이 뜨거워 후속작을 제작하게 됐다." 며 "이번 광고 영상을 통해 윈저 블랙이 가진 차별점이 부각되고, 위스키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2013년 9월 출시된 '윈저 블랙'은 경제력을 갖추고 자신만의 개성과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3040세대의 감성을 반영해 '시크'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컬러인 '블랙'을 콘셉트로 내세운 17년산 급 스카치위스키 제품. 최근 소비자의 반응이 예상 수요를 넘어서면서 공급량이 부족해 일부 제품은 항공으로 운송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새로운 '윈저 블랙' 광고는 총 3편의 시리즈로 1월 15일부터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www.youtube.com/windsorwhisky)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페이스북 (www.facebook.com/windsorwhisky) 등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